기사 메일전송
제주항공, 결국 이스타항공 인수 포기···국내 항공사 첫 M&A 무산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7-23 07:19:58

기사수정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간의 인수합병이 최종적으로 무산될 전망이다. 사진은 지난 8일 애경 본사 앞에서 7차 결의대회를 진행한 이스타항공 노동자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 인수를 결국 포기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 측은 이르면 오늘 중으로 이스타항공 인수·합병(M&A) 계약 파기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의 M&A는 작년 말 ‘국내 첫 항공사간 기업 결합’이라고 주목받았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임금 등에서 문제가 빚어졌고, 끝내 7개월여만에 무산될 예정이다.

   

2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지난 22일 이스타항공 계약을 해제한다는 내용을 담은 공문을 보낸 데 이어 이날 중으로 계약 해제 사실을 공시하고 인수 포기를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은 지난 16일 입장문을 통해 “마감 시한인 15일 자정까지 이스타홀딩스가 주식매매계약 선행조건을 완결하지 못해 계약을 해제할 수 있게 됐다”며 계약해제 여부를 최종 결정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 역시 항공산업 현안 관련 백브리핑에서 그간의 중재 노력을 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제주항공은 이스타홀딩스가 보유한 이스타항공 주식 약 51%를 545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이후 생긴 임금 문제, 제주항공 측의 셧다운 종용 의혹 등이 생기면서 갈등을 빚었다.

   

한편, M&A가 철회되면 타격을 받는 건 이스타항공의 직원 1600여명이다. 6개월이 넘게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제주항공의 인수를 기다리던 직원들은 길거리에 나앉을 처지에 놓였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이민근 시장을 단장으로 한 `안산시 로봇산업 육성 경제사절단`을 구성해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 출장길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 9월 경기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ASV 지구를 해외에 알리고,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로봇산업 관련 기업의 투자유치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경제사절단..
  2. LG U+, BC카드 정보 활용해 익시오 고도화한다 LG유플러스가 BC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AI 통화앱 `익시오(ixi-O)`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카드사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시오 AI 검색 기능의 정확도와 품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양사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 U+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최..
  3. 부천시, 이동 데이터 분석으로 ‘30분대 생활권’ 실태 확인 부천시가 유동인구 데이터를 분석해 시민들의 생활이동 전반이 평균 30분대에서 이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부천시는 4일 SK텔레콤의 기지국 신호 기반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지난 4월 한 달간 시민 이동 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부천에서 출근·쇼핑·의료·여행 등 주요 생활활동이 평균 30분대 이동으로 가...
  4. 현대차그룹,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참가 현대차그룹이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World Hydrogen Expo 2025, 이하 WHE 2025)’에 참가해 수소 기술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수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WHE 2025는 2020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대표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와 지난해 수소의 날(11월 2일) 기간 중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국제 콘퍼런스를 통...
  5.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4일 첫 삽…AI·바이오 융합 클러스터 조성 박차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 배곧지구 연구용지 1-2(배곧동 270)에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이 주최하는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기공식`에 참석한다.KTR은 총사업비 1,250억 원을 투입해 국가공인 바이오 분야 인증시설과 유전자치료제 연구 플랫폼을 갖춘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
  6. 하나금융, 두나무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글로벌 금융서비스로 새로운 가치창출 나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3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두나무(대표이사 오경석)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간 신뢰를 재확인하고,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프로세스 구축 ▲외국환 업무 전반의 신기.
  7. 남동구, 마을 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의 날` 큰 호응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달 3회에 걸쳐 진행된 하반기 마을 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4일 밝혔다.무료 세무 상담은 구민들이 세금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세사업자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운영됐다.상담을 통해 소득세, 상속·증여세 등 실생활과 밀접한 세목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