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中 입국제한? 현재 조치 유지가 타당”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2-24 12:09:55

기사수정
  • 김강립 부본부장 “추가 전략, 확대는 상황 변동 있을 시 검토”

지난 7일 코로나19 감염예빵 안내문을 붙여둔 인천시광역의료원. (사진=김대희 기자)[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되며 국민의 불안이 가중되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현재 수준을 유치하는 게 타당하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차관)은 24일 정례브리핑에서 중국 입국자에 대한 추가적인 입국금지 조치 질문에 “현재 (조치를) 유지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보고 있다”며 “추가적인 전략, 확대에 대해서는 추후 변동 상황이 잇을 경우 분석해 방역당국과 협의를 통해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일부 의료계에선 중국발 외국인 입국 전면금지를 주장했고,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서도 ‘중국인 입국금지’ 청원에 76만 명이 돌파하는 등 중국발 외국인 입국에 대한 우려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김 부본부장뿐만 아니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의견과도 상통한다. 박 복지부 장관은 지난 21일 “특정 국가의 특정 사람만 입국을 제한하는 것은 감염 예방차원에서 반드시 옳은 것만은 아니다”라며 반대 입장을 드러낸 바 있다.


한편, 현재 방역당국은 중국 후베이성에서의 입국만 제한하고 있다. 중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사람들에 대해서는 국내 거주지 및 연락처를 확인해 모바일 자가진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특별입국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