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택시기사 4살 손자까지 확진···학원강사 ‘거짓말’의 비극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5-19 11:35:19

기사수정
  • 택시 이용한 中 부부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제자도 추가 확진

인천시 강사의 거짓말로 인해 인천 내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이 이어지고 있다. 강사를 태운 택시기사와 아내에 이어 그 손자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이태원 클럽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인천 학원 강사(25)로부터 시작한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다. 심지어는 택시기사의 4살 손자까지 코로나19에 확진 판정을 받아 안타까움이 더하는 상황이다.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던 학원 강사 A씨는 지난 9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무직이라고 말하는 등 직업과 동선을 거짓진술해 역학조사에 혼선을 빚게 했다. 그 결과 지난 13일 학원 학생과 과외 학생, 학부모와 동료 강사 등 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로 인한 재확산은 인천을 넘어 경기도까지 이어졌다. 학원 강사를 태운 택시기사 B씨(66, 남동구 거주)가 지난 18일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그 손자가 1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경기도 용인 수지구에 거주하는 C군(4)은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외조부모 댁에서 지냈다. C군은 15일부터 기침 등의 증세를 보였다. 외조부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C군은 용인으로 돌아가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이후 19일 양성 판정을 받고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아울러 B씨의 택시를 이용한 중국 국적 부부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한 A씨의 제자인 고3 학생 확진자들이 지난 6일 다녀간 노래방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36세 여성 D씨와 17살 아들 E씨다. E씨는 지난 6일 미추홀구 용현동의 코인노래방을 방문했고, D씨는 아들과 접촉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13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직업과 동선 등을 거짓진술한 A씨를 고발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지난 6일 오후 3시부터 7일 0시까지 이 노래방을 방문한 이들도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안내문자를 발송했다. E씨와 D씨도 이 문자를 보고 보건소를 찾아 검사받은 것이다.

 

앞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역학조사에서 거짓진술한 A씨에 대해 고발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씨의 거짓말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81조 위반으로 벌금 200만원을 부과할 수 있는 사례다. 또한 제74조의 제2 1항에서도 정당한 사유 없이 자료 제공 요청에 따르지 아니하거나 거짓 자료를 제공한 자, 검사나 질문을 거부·방해 또는 기피한 자도 처벌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