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원강사의 거짓말' 부천까지···돌잔치 한 일가족 코로나19 확진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5-21 14:20:03

기사수정
  • 미추홀구 24번 확진자와 접촉 후 양성 판정···하객 대상 검체검사

학원 강사의 거짓말로 시작한 인천시 코로나19 재확산이 부천시까지 닿았다. 미추홀구 확진자와 접촉한 가족 3명이 2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13일 미추홀구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사진=안정훈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학원강사의 거짓말에서 시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부천시까지 닿았다. 부천시민 중 3명이 미추홀구 확진자와 접촉했다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천시는 21일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3명 추가됐다고 밝혔다. 세 명 모두 한 가족이며, 미추홀구 24번 확진자의 접촉자들이다.

 

확진자 가족은 중동에 거주중이며 각각 ▲30대 남성(부천-80번), ▲20대 여성(부천-81번) ▲여자 영유아(부천-82번)이다.

 

이번 확진 환자들은 지난 10일 뷔페에서 돌잔치를 했고, 미추홀구 24번 확진 환자는 사진 촬영 부업을 했다.

 

부천시는 이번 확진자 발생으로 위 가족 3명 외에도 돌잔치 하객 등으로 참석한 67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추홀구 24번 확진자가 지난 9일과 17일에 접촉했던 각 3명의 가족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두 행사에 참석한 60명도 검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부천시는 21일 기준 메리트나이트클럽 관련 현황도 함께 밝혔다. 

 

지난 18일 부천시에서 확인한 인원은 265명이었으나, 확진 환자가 방문하기 이전에 클럽을 나간 20명, 오류 4명을 제외하고 추가 파악된 12명 등을 종합해 최종 253명을 검사 대상으로 분류했다. 21일 현재까지 246명이 검사받았으며, 231명이 음성판정을 받고 15명은 검사중에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들께서는 개인방역수칙을 더 철저히 지켜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