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과천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을 위한 ‘온라인 마음돌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서남투데이)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과천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을 위한 ‘온라인 마음돌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과천시 정신건강 복지센터에서는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추진한다. ‘나를 힘나게 하는 문구’, ‘나를 위로해주는 문구’, ‘내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문구’를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한 전원에게는 마스크 5장을 지급하고, 이 중 1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3만5000원 상당의 양초세트를 지급한다.
센터에서는 상품에 센터 이용안내 방법이 담긴 리플렛과 코로나19 심리방역 정보지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돼 심신이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을 위로하고,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홍보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