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인천 영흥도 쓰레기 매립지 반대 투쟁위원회가 12일 오전 인천시청 앞에서 영흥도 쓰레기 매립장 설치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사진=이영선 기자)
인천 영흥도 쓰레기 매립지 반대 투쟁위원회가 12일 오전 인천시청 앞에서 영흥도 쓰레기 매립장 설치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사진=이영선 기자)2025년 수도권 매립지 종료를 계획중인 인천시의 차기 자체 매립지 후보로 영흥도가 거론된 가운데 지역 주민들이 인천시청 앞에서 항의 집회를 열었다.
인천 영흥도 쓰레기 매립지 반대 투쟁위원회는 12일 인천시청 앞에서 ‘영흥도 쓰레기 매립장 추진계획 즉시 철회하라’ 등의 현수막을 걸고 박남춘 인천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