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언택트 청년공감토크쇼’ 개최···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소통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9-17 09:38:36

기사수정
  • 청년이 가진 다양한 문제 함께 고민·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마련

‘언택트 청년공감토크쇼’ 포스터. (사진=관악구)관악구가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관악구청 유튜브 채널 ‘라이브관악’에서 온라인 ‘언택트 청년공감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청년들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자유로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크쇼 형태의 온라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토크쇼는 2부로 나누어 사회자를 포함한 6명의 오프라인 참가자들과 신림동쓰리룸에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진행되며, ZOOM앱과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관악에서 생활하거나 거주하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 소개와 과거 실패 경험을 딛고, 희망찬 오늘을 보내고 있는 5명의 청년 패널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토크쇼 현장 패널뿐만 아니라 ZOOM앱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청년패널, 관악구 유튜브채널로 시청하고 있는 온라인 참가자와 함께 ‘코로나시대의 청년의 삶’에 대한 주제별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언택트 청년공감토크쇼’는 서울에서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만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ZOOM앱으로 온라인 패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22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해 QR코드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참가자들은 관악구 유튜브채널 ‘라이브관악’을 통해 별도의 신청 없이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 누구나 실시간 라이브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채팅창을 통해 질문이나 의견 발표를 할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청년공감토크쇼가 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 문제의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