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백의종군 하는 게 맞겠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당권을 포기한다고 밝혔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차기 당 대표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홍 의원의 불출마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당권은 이낙연 의원과 우원식 의원, 김부겸 전 의원 간의 3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홍 의원은 3일 국회에서 기자간다모히를 열고 “이번 당 대표 선거에 나서지 않고 백의종군하는 것이 맞겠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입장을 밝혔다.
홍 의원은 차기 당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와 불안정한 남북 상황에서 위기를 극복할 리더십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중심으로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할 당 대표가 결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민주당의 당권 경쟁은 3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이낙연 의원은 7일, 김부겸 전 의원은 9일 각각 당권 도전 선언을 하겠다고 밝혔다. 우원식 의원은 선언 시점을 정하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