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합당 新 원내대표 주호영···“패배의식 벗어나는 게 급선무”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5-08 17:30:00

기사수정
  • 주호영 “한 분 한 분 전사라는 책임감 가지면 좋은 결과 있을 것”

미래통합당은 8일 국회에서 총회 투표를 갖고 신임 원내대표로 주호영 의원을, 정책위의장으로 이종배 의원을 선출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미래통합당의 새 원내대표에 주호영 의원이 선출됐다. 총회 투표 결과 84표 중 59표로 과반수 이상을 득표했다.

 

주 의원과 정책위의장을 맡은 이종배 의원은 84표 중 59표로 과반수 이상을 득표했다. 상대엿던 권영세 의원과 조혜진 후보조는 25표를 득표했다.

 

주 의원은 원내대표 당선 직후 “참으로 어려운 때에 어려운 일을 맡게 돼 기쁨보단 책임감이 어깨를 누른다”며 “우리 당은 바닥까지 왔다. 1~2년 안에 제대로 못하면 재집권할 수 없고 역사에서 사라지는 정당이 될 수 있다는 절박함이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대결 상대였던 권 의원과 조 의원에 대해 “끝가지 선전하고 좋은 당 개혁안을 내 준 권영세, 조혜진 후보님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책위의장을 맡아 함께한 이 의원은 “오늘 이렇게 당선시켜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선거 과정을 쭉 보면서 이게 저 혼자만의 고민이 아니구나, 동지가 참 많다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주 신임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뭉치면 일당백도 할 수 있는데, 1당 2역만 해도 이길 수 있다”며 “이제 여의도에 방 하나 얻어서 당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 의원님들 의정활동 멋지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여러분과 함께 당을 다시 살려서 2년 후 대선,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 통합설명회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월 2일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2026년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마을공동체 관계자와 활동가, 일반 시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인천시와 군·구가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과 주요 지원 정책을 한자리에서 소개해 시민들의 ..
  2. 2월 개인투자용 국채 1,700억원 발행…10년물 비중 최대 재정경제부는 2026년 2월 개인투자용 국채를 총 1,700억원 규모로 발행하며, 5년물 600억원, 10년물 800억원, 20년물 300억원을 각각 공급한다고 밝혔다.재정경제부에 따르면 이번 2월 개인투자용 국채 발행 규모는 전월 청약 수요를 반영해 10년물 비중이 가장 크게 배정됐다. 표면금리는 1월에 발행된 동일 연물 국고채 낙찰금리를 적용해 5년물 3.38...
  3.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가상자산 거래정보 신용정보로 편입 정부는 27일 국무회의에서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하고, 가상자산 거래정보를 신용정보에 포함하는 한편 데이터 결합·활용 규제를 합리화해 금융 분야 인공지능 활용과 소비자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기로 했다.이번 개정안은 금융 분야 인공지능(AI) 활용 확대 등 국정과제 이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의 조항을 정비.
  4. 20년 만에 재정 성과평가 전면 개편…시민·전문가가 예산 성과 점검 기획예산처는 27일 국무회의에 보고한 ‘2026년 재정사업 성과관리 추진계획’을 통해 20여 년간 유지돼 온 재정사업 성과평가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외부 전문가와 시민사회가 참여하는 통합 성과평가를 도입해 예산 구조조정과 국민 감시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기획예산처는 「국가재정법」에 따라 매년 수립하는 법정계획인 ...
  5. 하나은행, 대한결핵협회와 외국인 금융 편의성 향상 및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7일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와 국내 체류 외국인의 건강 증진 및 금융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금융 취약계층이자 보건의료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계좌개설, 해외송금, 경제·금융...
  6. LG U+, 악성 앱 서버 추적해 보이스피싱 위기 고객 3만명 보호 LG유플러스가 지난해 범죄 조직이 운영하는 악성 앱 제어 서버를 지속 추적한 결과, 보이스피싱 범죄 위험에 처했던 고객 3만명 이상을 보호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LG유플러스는 AI 기반 대내외 데이터 통합 분석·대응 체계인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지난해부터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보이스피싱·스미싱 ..
  7. 중소기업 수출 1,186억달러…역대 최대 기록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2025년 중소기업 수출동향(잠정치)’을 발표하고,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액이 전년 대비 6.9% 증가한 1,186억달러로 집계돼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수출액은 2024년 1,110억달러에서 2025년 1,186억달러로 증가하며 잠정치 기준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분기별로는 2~4분기 연속으로 분기 최대 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