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15 격전지 고양시정] 무주공산 고양시정 '경제전문가' 이용우 VS '부동산전문가' 김현아 '쟁탈전'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0-04-14 19:25:27

기사수정
  • 이용우, 1000개 혁신기업, 2000개 스타트업 기업, 10만개 일자리 '공약'
  • 김현아, 창릉3기 신도시 막아내고 부동산 명품 자족도시 만들 것
  • 총선 D-1 이용우·김현아 후보 선거운동 막바지 ‘총력전’ 펼쳐


이미지 캡션4.15 총선을 하루 앞둔 14일 저녁 경기 고양시정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주엽역에서 시민들과 함께 엄지를 들어보이며 막바지 유세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고양시정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선을 한 선거구이다. 김 장관이 이번 4.15 총선에 불출마선언을 하면서 무주공산이 된 고양시정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경제 전문가 영입인재’인 이용우 카카오뱅크 전 공동대표가, 미래통합당에서는 당의 대표적 부동산 전문가 김현아 의원(현 비례대표 의원, 초선)이 후보로 나서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CEO 출신'과 '도시주택 전문가'를 각각 내세우며 팽팽한 맞대결을 벌이고 있는 이용우·김현아 후보는 최근 일산테크노밸리와 관련해 격돌하며 또다시 긴장감 있는 대결 구도를 드러냈다. 

 

이용우 후보, “카카오뱅크 성공신화 일산에서도 이룰 것”

 

‘카카오뱅크의 성공을 일산에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용우 후보는 1000개 혁신기업 유치, 2000개 스타트업 기업 육성, 10만개 일자리 창출을 대표공약으로 내세웠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CEO’ 출신으로 예상을 뒤엎고 카카오뱅크를 성공으로 이끈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신을 어필해 온 이 후보는 “우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수도권정비계획법을 현실에 맞게 재정비하고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추진해 기업을 몰고 오겠다”고 밝혔다.

 

그는 기업에 대한 규제 완화를 바탕으로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밸리, 킨텍스 등 일산에 마련된 ‘진주’를 잘 엮어 일산을 미디어, IoT, 전시, 바이오, 헬스케어 등 특화도시로 개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 후보는 “일산 시민들이 가장 불편을 겪는 점이 출퇴근 시 교통정체”라며 “일산맞춤형 교통혁신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일산맞춤형 교통혁신의 일환으로 그는 GTX-A노선 조기완공과 함께 ▲자유로 대심도 지하도로 구축 ▲인천 지하철 2호선의 일산 연장 ▲지하철3호선 가좌ㆍ덕이역 설치 ▲경의선의 지속적 증편 및 증량 ▲대곡-소사선 일산 연장 ▲신교통수단 도입 ▲수요응답형 교통 체계 추진 등을 공약했다.

 

김현아 후보, "일산을 부동산 명품 자족도시로" 

 김현아 미래통합당 후보가 14일 저녁  대화역에서 막바지 유세를 펼치며 퇴근길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좋은 정책으로 나쁜 정치를 이기겠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전문성과 정치 경험을 강조하고 나선 김현아 후보는 우선 일산의 희생을 강요하는 창릉3기 신도시를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창릉3기 신도시로 인해 일산의 부동산가치가 하락하고 노후된 베드타운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치의 악수 중 악수”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더이상 노후화되고 있는 일산의 아파트를 방치해선 안 된다”며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을 추진하고 JDS 개발 프로젝트를 부활시켜 일산신도시를 부동산 명품 자족도시로 완성시킬 것”이라고 약속했다.

 

“질 좋은 일자리가 많아져야 지역경제가 살아난다”고 강조하는 그는 ▲일산 메디시티 구축 ▲킨텍스 MICE 산업 육성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확대 및 규제 완화 등을 공약했다.

 

특히 그는 교통복지를 확대해 소외된 지역을 없애겠다며 킨텍스 도심공항터미널 유치 및 복합환승센터 조기 설치, G-버스 확대 운영 추진, 1000원 택시 도입 등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시, 제조업 분야 소공인에 최대 1억 5천만 원 특례보증 인천광역시는 국가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제조업 분야 성장지원을 위해 ‘2024년도 인천시 소공인 지원 특례보증’을 24일부터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100억 원의 융자규모로 수행기관인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신용보증 협약을 체결한 은행(신한, 농협, 하나, 국민, 우리, 카카오)에서 대출을 실행한다.지원대상은 고물가 고.
  2.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3. 1인 자영업자‧프리랜서도 출산휴가 간다...서울시, 전국 최초 지원 나 작년 한 해 난임시술비 소득기준 폐지, 산후조리경비 지원, 다자녀 기준 완화 같은 선도적인 ‘오세훈표 저출생 대책’을 차례로 선보이며 저출생 극복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 서울시가 이번엔 그동안 저출생 대책에서 소외돼있던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
  4. 삼성전자, 에버랜드에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강력한 ‘갤럭시 AI’ 기반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를 에버랜드에서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한다.‘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이색적인 사진 체험부터 갤럭시 S24 대여 서비스까지 1020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테마파크 콘셉.
  5.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17년 만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가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인가를 4월 22일(월) 고시했다.사업 면적은 128,185㎡로 1구역(97,932㎡, 수용 또는 사용방식)과 2구역(30,253㎡, 환지방식)으로 추진하게 되며 부지조성, 도로 및 공원 기반시설 등은 2026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6. ‘세계 책의 날’, 더 많은 책과 함께 더 넓은 세계로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계, 서울도서관 등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4월 23일, ‘세계 책의 날*(공식 명칭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서울 광화문 ‘책마당(해치마당, 세종라운지)’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서문화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책의 날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
  7. 서울 강서구, `까치익스프레스` 사업 확대 실시...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 서울 강서구는 취약계층에게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가구 등 취약계층의 주거 이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됐다.이 사업으로 구는 지난 2월 서울시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