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길을 묻다"...임병택 시흥시장, 민선 9기 청사진 들고 시민 곁으로시흥시(시장 임병택)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시민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시민경청회를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시민경청회는 민선 9기 출범을 앞두고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앞으로의 시정 방향과 핵심 과제를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경청회는 ▲25일 오후 3시 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 ▲26일 오후 3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 ▲27일 오전 10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시간가량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시는 더 내실 있는 소통을 위해 지난 6월 1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질문을 접수했으며, 접수된 질문은 임 시장이 시민경청회 현장에서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시민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책상이 아닌 현장 중심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경청회를 통해 민선 9기 비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히고 민관 간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선도적인 행정 모델을 구축해 시흥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청회 참여 신청을 사전에 하지 못한 시민도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