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이온킹’ OST 라인업 살펴보니 ‘위대한 뮤지션들의 대향연’ (feat.비욘세 신곡)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7-12 16:13:10

기사수정

‘라이온 킹’ OST가 공개돼 개봉 전 관객들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디즈니가 선사하는 스펙터클 감동 대작 디즈니 ‘라이온 킹’(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베일을 벗고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리액션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비욘세 신곡까지 포함한 ‘라이온 킹’ OST가 전세계 동시 공개됐다. 


총 19곡으로 구성된 디즈니 ‘라이온 킹’ OST는 그야말로 전율과 전설이 모두 만난 최고의 OST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영화 ‘라이온 킹’ OST 리스트 (자료=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현존 최고 영화 음악가인 한스 짐머 진두지휘 아래 시대의 아이콘인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가 편곡을 담당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준다. 이 모든 것의 대미에 전세계 최고 여제인 팝스타 비욘세 신곡이 등장한다. 


압도적인 보컬로 그려낸 비욘세 신곡 ‘SPIRIT’은 아프리카 전통 선율과 완벽한 영화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들이 풍부하게 녹여졌다. 


이 뿐만 아니라 심바 역 도날드 글로버와 날라 역 비욘세의 듀엣곡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은 2019년 버전으로 재해석돼 황홀한 하모니를 선사한다. 


영화 ‘라이온 킹’은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베일을 벗은 뒤 음악, 영상, 연기 모든 부분에서 상상 그 이상이라는 극찬과 폭발적 환호를 받았다. 


특히 음악은 스크린으로 위대한 전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지상 최대의 기회다. 앞서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 음악은 1994년 개봉 당시 빌보드 OST 차트에서 9주간 1위를 했으며, 발매 이후 빌보드 OST 차트에서 103주간 차트인을 했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를 증명하듯 제37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4개 부문 수상을 석권하며 레전드로서 면모를 보였다. 


이처럼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불멸의 명곡들은 2019년 버전으로 재탄생해 다시 한 번 관객들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영화 ‘라이온 킹’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영화 ‘라이온 킹’ 더빙과 가창 라인업은 주옥 같은 OST를 더욱 빛내줄 전세계 톱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그래미 및 빌보드 어워즈를 석권한 이들부터 아카데미 및 골든 글로브까지 이름을 올린 최고의 할리우드 배우들이다.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알프리 우다드, 존 카니, 존 올리버, 에릭 안드레, 플로렌스 카숨바, 키건 마이클 키, JD 맥크러리, 샤하디 라이트 조셉까지 놀라운 더빙 열연과 가창을 선사한다.  


디즈니 사상 최고의 영화 탄생을 알린 ‘라이온 킹’은 왕국 후계자인 어린 사자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죄책감에 시달리던 과거의 아픔을 딛고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스펙터클 감동 대작이다. ‘라이온 킹’은 7월 17일 개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 통합설명회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월 2일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2026년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마을공동체 관계자와 활동가, 일반 시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인천시와 군·구가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과 주요 지원 정책을 한자리에서 소개해 시민들의 ..
  2. 2월 개인투자용 국채 1,700억원 발행…10년물 비중 최대 재정경제부는 2026년 2월 개인투자용 국채를 총 1,700억원 규모로 발행하며, 5년물 600억원, 10년물 800억원, 20년물 300억원을 각각 공급한다고 밝혔다.재정경제부에 따르면 이번 2월 개인투자용 국채 발행 규모는 전월 청약 수요를 반영해 10년물 비중이 가장 크게 배정됐다. 표면금리는 1월에 발행된 동일 연물 국고채 낙찰금리를 적용해 5년물 3.38...
  3.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가상자산 거래정보 신용정보로 편입 정부는 27일 국무회의에서 신용정보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하고, 가상자산 거래정보를 신용정보에 포함하는 한편 데이터 결합·활용 규제를 합리화해 금융 분야 인공지능 활용과 소비자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기로 했다.이번 개정안은 금융 분야 인공지능(AI) 활용 확대 등 국정과제 이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의 조항을 정비.
  4. 20년 만에 재정 성과평가 전면 개편…시민·전문가가 예산 성과 점검 기획예산처는 27일 국무회의에 보고한 ‘2026년 재정사업 성과관리 추진계획’을 통해 20여 년간 유지돼 온 재정사업 성과평가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외부 전문가와 시민사회가 참여하는 통합 성과평가를 도입해 예산 구조조정과 국민 감시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기획예산처는 「국가재정법」에 따라 매년 수립하는 법정계획인 ...
  5. 하나은행, 대한결핵협회와 외국인 금융 편의성 향상 및 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7일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와 국내 체류 외국인의 건강 증진 및 금융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금융 취약계층이자 보건의료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계좌개설, 해외송금, 경제·금융...
  6. LG U+, 악성 앱 서버 추적해 보이스피싱 위기 고객 3만명 보호 LG유플러스가 지난해 범죄 조직이 운영하는 악성 앱 제어 서버를 지속 추적한 결과, 보이스피싱 범죄 위험에 처했던 고객 3만명 이상을 보호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LG유플러스는 AI 기반 대내외 데이터 통합 분석·대응 체계인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지난해부터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보이스피싱·스미싱 ..
  7. 중소기업 수출 1,186억달러…역대 최대 기록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2025년 중소기업 수출동향(잠정치)’을 발표하고,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액이 전년 대비 6.9% 증가한 1,186억달러로 집계돼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수출액은 2024년 1,110억달러에서 2025년 1,186억달러로 증가하며 잠정치 기준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분기별로는 2~4분기 연속으로 분기 최대 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