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수립된 교육부의 수영 교육 방침에 따라 2017년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매년 약 1000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중 호흡법, 물에 뜨는 법, 잠수 방법, 체온 유지법, 구명조끼 착용법 등 수상 사고 시 생명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했다.
특히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자체 프로그램인 군포형 유아 생존수영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생존수영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의 폭을 넓혔다. 이는 학교를 다니지 않아 의무적인 생존수영 교육을 받기 어려운 유아 및 청소년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박윤정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 표창은 우리 수련관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