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조달, CES 2025 혁신상 휩쓸다…전 세계가 인정한 기술력
  • 김영찬 기자
  • 등록 2025-01-07 15:05:26

기사수정
  • 혁신·우수·G-PASS 조달기업 18개사, CES 2025 혁신상 수상
  • AI 기반 체형분석기·웨어러블 의료기기 등 융복합 기술로 주목
  • 조달청 지원 통해 공공판로 넘어 글로벌 무대까지 도약

조달청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K-조달 대표기업 18개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AI 기반 체형분석기, 웨어러블 의료기기 등 첨단기술 제품이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한국 조달 시스템의 혁신성을 입증했다.

 

조달청은 세계 최대 IT · 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K-조달 대표기업 18개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에서 국내 혁신 조달기업 18개사의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기술력, 혁신성, 고객가치를 종합 평가해 세계를 선도할 제품과 기술에 수여하는 상으로,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상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 혁신상을 수상한 조달기업 제품은 ▲팀엘리시움의 실시간 체형분석기 ▲스카이랩스의 반지형 웨어러블 의료기기 ▲비트센싱의 ITS 통합솔루션(우수제품) ▲누비랩의 식습관 AI 코칭 솔루션(G-PASS기업) 등 18개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융복합 기술과 첨단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조달청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혁신기업은 최근 3년간 40개사에 달하며, 총 42개 제품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았다.

 

조달청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을 혁신제품으로 지정하고, 최대 6년 동안 수의계약, 시범구매, 구매면책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공공조달 시장에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공공판로에 금융, 마케팅, 인력 지원을 추가하는 패키지형 지원체계를 도입하며 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뒷받침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고가·첨단 장비의 실증을 위한 임차 방식 도입과 해외실증 예산 확대 등을 통해 혁신기업의 기술 개발과 시장 개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CES에서는 창업진흥원과 협력해 G-PASS 기업 4개사의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고, 현장에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임기근 청장은 “CES 혁신상은 K-조달 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입증한 성과”라며, “중소·벤처·혁신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한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 신규 개설 계좌 수 전년 대비 135% 이상 성장 신한투자증권은 11월 기준 개인형퇴직연금(IRP) 신규 개설 계좌 수가 지난해 대비 2만 개 이상 증가하며 전년 대비 135% 이상의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 중 1억원 이상 잔고를 보유한 고객이 전년 대비 40% 증가하며 고액 연금 적립 고객층에서 성장세를 나타냈다. 최근 주식 시장 호조로 가입자들...
  2. LG유플러스, 2026년 조직개편 단행…"상품·사업 조직 분리로 AX 성과 본격화" LG유플러스가 AX(AI전환) 사업의 성과 확대와 통신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6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시장 환경의 변화와 고객 니즈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고, 고객 가치에 집중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다.이번 개편의 핵심은 `전문성 강화`와 `유기적인 협업 체계 구축`이다.주요 사업 영역에서 상품 조직과 ..
  3. 우리은행, 2026년 동계 체험형 인턴 채용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층의 일자리 기회를 넓히고 취업 준비생에게 실질적인 금융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2026년 동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일반 △TECH △글로벌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을 새롭게 신설했다. 글로벌 부문은 한국 문화 이해...
  4.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치매 안심 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치매 발병 시 자금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기 위해 사전 지정한 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탁 상품 ‘KB골든라이프 치매 안심 신탁’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건강할 때 미리 지급 청구 대리인을 지정해 자산 사용 계획을 설정해 두면, 추후 중증 치매 진단 시 사전에 지정한 계좌로 자산이 이...
  5.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한 번에…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 출시 SK텔레콤(CEO 정재헌),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 등 이동통신 3사는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그동안 편의점이나 무인 자판기에서 술·담배 등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면 이용자가 신분증을 제시해 성인 여부를 확인받고, 별도로 ...
  6. 우리은행, 중국·인도네시아 출국 전에 미리 계좌 열어준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사전 계좌 개설 서비스’ 대상 국가를 미국에 이어 중국과 인도네시아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학이나 파견 등으로 출국하기 전 국내에서 현지 계좌를 미리 개설하고, 현지 도착 즉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우리아메리카은행에 이어 이번에 중국우리은행과 인도네...
  7. GH, 내부회계관리제도 지방공기업 최초 도입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재무 정보의 신뢰성 확보와 부패방지, 자산보호를 위한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성공적으로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내부회계관리제도는 회사의 재무제표가 회계처리기준에 따라 작성·공시됐는지에 대한 합리적 확신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운영되는 제도다.GH는 `외부감사법`에 따른 해당 제도의 법적 의무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