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서구, 자살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 개최
  • 오현택 기자
  • 등록 2025-09-09 17:14:20

기사수정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9월 10일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해 생명존중안심마을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인천 서구, 자살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 개최

이번 캠페인은 9월 26일까지 연희동 등 생명존중안심마을 8개 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살예방인식개선 캠페인에서는 `내 마음을 전하는 핑크 우체통(나에게 쓰는 편지)`을 통해 지친 일상 속에서 자신에게 편지를 쓰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시간이 마련되며, 룰렛 게임을 활용한 OX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마음안심버스`를 통한 정신건강 자가검진으로 자신의 마음 상태를 점검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된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힘이 되는 만큼, 생명존중 문화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계기가 돼 모두 따뜻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명존중마을 조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이번 도로명 부여는 지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의견수렴 절..
  2. 예스24, 새학기 맞아 서점사 유일 eBook PC 뷰어 필기 기능 고도화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새학기를 맞아 학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eBook PC 필기 기능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개강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학습에 대한 수요가 매년 높아지는 가운데 보다 효율적인 새학기 학습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예스24는 지난 7월 전면적으로 eBook PC 뷰어 리뉴얼을 실시한 데 이어 8월 ...
  3. 수원시, 제30회 양성평등주간 맞아 기념식·포럼·공모전 등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제30회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기념식, 포럼, 공모전, 전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먼저 3일 수원체육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 화합한마당을 열었다.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지역 국회의원, 여성단체 관계자, 시민 등이 함께했다.기념식...
  4. 영등포구, 대한민국 맥주산업 본고장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 개최 서울 영등포구가 대한민국 맥주산업의 출발지인 영등포공원에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를 열고 구민 노래자랑 결승전과 다채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한민국 최초 맥주 공장 터였던 영등포공원에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5. 구로구, 신도림 지하보도 이륜차 차단 안전시설물 설치 구로구가 신도림 지하보도의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토바이와 자전거의 무단 주행을 막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신도림 지하보도 내 보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륜차 진입을 차단하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보도를 무단 주행하는 오토바이와 자전거.
  6. LG U+,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 `문구야 놀자`서 만난다 LG유플러스가 무인문구점 `문구야 놀자`와 손잡고 대표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문구 판매에 나선다.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무너키즈폰`의 주 고객인 초등학생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LG유플러스는 전국 문구야 놀자 50여개 매장을 `무너` 특화점으로 운영한다.50여개를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7. 은평구,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 조성…연말 준공 목표 서울 은평구가 백련근린공원 일대에 산책과 휴식, 생태체험이 가능한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연말 최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에게 쾌적한 여가 활동과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