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담은 ‘2024 청소년동아리축제’ 열려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4-11-04 16:50:01

기사수정
  • 청소년 동아리 31개팀 참여, 체험과 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돼 특별 이벤트 ‘과천오락실’과 함께한 즐거운 추억의 시간 제공

과천시가 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색다른 하루’를 개최했다.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 단체사진

‘2024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는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펼치고, 청소년 간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동아리 축제기획단, 과천시 청소동아리연합회 청소년들이 기획에 직접 참여하는 등 축제 준비를 주도하여 더욱 의미있는 행사를 만들었다.

 

축제에는 과천시의 청소년 동아리 25개 팀과 6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으며, 행사장에서는 24가지의 체험 프로그램과 14개 팀의 공연, 특별 이벤트인 과천오락실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밴드, 댄스, 치어리딩 등 여러 장르의 공연으로 그간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한편,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과 시민들이 특수분장, 문화예술, 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색다른 과천오락실’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한 100명의 시민들이 다양한 게임과 퀴즈에 참여해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볼 수 있는 멋진 행사였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축제를 준비한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부회장인 이승빈 학생(과천중앙고 2학년)은 “이번 축제 준비 과정에서 소중한 경험을 많이 했고, 친구와 시민들이 함께해 더욱 의미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옥주 의원 “회원농협 68%, 홈플러스 인수 긍정적”… 대도시 유통 진출 확대 공감대 형성 농협의 홈플러스 인수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역 농축협들은 대체로 농협의 인수 추진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경기 화성갑)은 9월 24일부터 10월 17일까지 농협중앙회를 통해 전국 166개 지역 농축협 전문경영인(상무·전무)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
  2.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현장 찾은 구윤철 부총리·한성숙 장관… “내수 활성화에 범정부 역량 총력”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1월 2일 서울 중구 두타몰에서 열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모두의 동행’ 행사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내수 활성화 정책 의지를 강조했다.`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소비 회복 흐름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범정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
  3. 수출입은행, 핵심광물·에너지 투자 2500억 펀드 조성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이 공급망안정화기금(이하 `기금`)을 통해 핵심광물·에너지 분야에 집중투자하는 2500억원 규모 펀드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출자사업은 기금의 기존 공급망안정화 펀드 대비 출자비율을 40%까지 상향해 기금이 1000억원을 출자하고 공공·민간 자금을 추가 모집하여 총 25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
  4. KB부동산 ‘집찾는 AI’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0일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매물 검색 서비스 ‘집찾는 AI’를 오픈했다. ‘집찾는 AI’는 부동산 매물 정보와 공인중개사가 등록한 교통·환경 등 주요 입지 정보를 인공지능(AI)이 종합 분석해, 고객이 대화 형식으로 손쉽게 원하는 조건의 집을 찾을 수 있...
  5. 신한카드, 내 취향을 담은 맞춤형 프리미엄 혜택 ‘The CLASSIC NEO’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다양한 소비 성향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The CLASSIC NEO(이하 더클래식네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더클래식네오는 고객의 소비 특성에 따라 자기 계발, 의료, 보건 등 혜택 대상 업종을 직접 선택해 맞춤형 프리미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더클래식...
  6.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
  7. ‘APEC 경주선언’ 채택…K-컬처, 아태 성장동력으로 공식 인정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이틀째인 1일,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리트리트(Retreat) 세션에서 회원국 정상들이 ‘APEC 정상 경주선언’을 비롯해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3건의 공동문서를 채택했다. 이번 경주선언은 문화창조산업 협력 필요성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