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흥민 멀티골 작렬···토트넘, 사상 첫 챔스 4강 진출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4-18 10:46:08

기사수정
  • 토트넘, 4-3 패배했지만 원정 다득점 규칙으로 4강행
  • 박지성·이영표 이어 3번째 챔피언스리그 4강 한국인

토트넘이 18일(한국시간) 손흥민을 앞세워 난적 맨시티를 꺾고 사상 첫 챔피언스 리그 4강전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손흥민은 박지성, 이영표에 이어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진출한 세 번째 한국인이 됐다.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비록 4-3으로 패했지만, 1차전의 1-0승리에 힘입어 합계 4-4,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4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사진출처=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은 8강 1차전에서 골을 넣어 팀의 승리를 견인했고, 지난 새벽 경기에서도 전반 10분만에 두 골을 넣으며 팀 공격을 주도했다. 토트넘이 8강 1, 2차전에서 낸 골은 총 4골로, 그 중 3골을 넣은 게 손흥민이라는 것을 본다면 토트넘의 4강을 누가 이끌었는지는 새삼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 4분 만에 맨시티의 공격수 라힘 스털링의 선제골을 맞고 위태로운 출발을 보였지만, 손흥민은 실점 3분 만에 만회골을, 그 후 또 3분 만에 역전골을 넣어 팀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로써 토트넘은 4강 상대로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를 꺾은 아약스를 만나게 됐다. 유수의 강호들을 꺾고 온 팀이기는 하나, 아약스는 4강에 오른 팀들 중 상대적으로 약체로 거론되고 있는 팀인 만큼 토트넘은 4강을 넘어 결승을 바라보고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손흥민이 경기 후반 옐로카드를 받았다는 것이다. 맨시티의 케빈 더 브라위너를 막는 과정에서 옐로카드를 받은 손흥민은 경고 누적으로 4강 1차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토트넘은 공격의 핵심이었던 손흥민 없이 1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


한편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강전이 다가온다. 이 팀의 일원인 게 자랑스럽다. 놀라운 응원에 감사드리며 우린 계속 갈 것이다”라며 기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가스공사, 창립 42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14일 대구 본사에서 창립 4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는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과 본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내 밴드 축하 공연 ▲유공자 포상 및 CEO 기념사 ▲안전·청렴 파워 챌린지 영상 시청 ▲안전·청렴 송판 격파 퍼포먼스가 차례로 진행됐다...
  2. 안성시, 3개 대학과 `청년 문화도시` 협약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창작 기반을 확충하고 지역 문화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문화도시 대학협력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안성시는 2024년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문화도시`에 최종 선정됐으.
  3. 강화군, 18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13일 양도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강화군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파크골프는 짧은 채와 큰 공을 사용해 작은 코스에서 즐기는 간소화된 골프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스포츠다. 최근에는 50대 이상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중심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으로 전...
  4. LG유플러스 임직원, 광복 80주년 맞아 일제강점기 강제동원·이주 피해 동포 지원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강제 동원·강제 이주 등으로 피해를 겪은 국내외 동포와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했다.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이 `천원의 사랑`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사할린 동포, 원폭 피해자, 고려인 귀환 가정, 독립운동가 후손 등에게...
  5. KT멤버십, 휴가철 맞이 달달혜택 강화…커피·영화 무료 증정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40만 명의 고객에게 커피와 영화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8월 달달혜택`을 선보인다.이번 달달혜택은 일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속형 혜택으로 준비했다.KT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메가MGC커피 ICE 아메리카노`와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 무료 쿠폰 총 40만 장을 증정한다.응모는 8월 21일.
  6. 대구시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8월 13일(수) 계명문화대학교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영양체험관-전통음식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참여하는 가정연계형 체험으로,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전통 요리를 만들며 식재료의 영양적 가치와 올..
  7. 은평구, 기록적 집중호우 피해 복구에 전 행정력 투입 서울 은평구가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투입했다.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3일 한때 시간당 100mm를 넘는 극한 호우가 쏟아지고 14일 오전까지 많은 비가 내리면서 침수 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하자, 전 직원이 총동원돼 피해 복구에 나섰다고 밝혔다.김미경 구청장은 13일 오후 갈현1동 공사장 현장 점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