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수원시 팔달구는 오는 8일 팔달구 소속 환경관리원 반장, 환경관리원 노조 부위원장, 업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팔달구 환경관리원 반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2023년 팔달구 환경관리원 반장 간담회 실시 (사진제공=수원시 팔달구청)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추운 날씨에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팔달구 환경관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안부와 덕담을 나눴으며, 효율적인 생활폐기물 수거 및 감축 방안을 모색하고 청소 업무를 하면서 겪는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운 팔달구 생활안전과장은 “연초 가장 추운 시기에 건강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깨끗한 팔달구를 위해 고생하시는 환경관리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팔달구 개청 30주년을 기념하여 청결한 팔달구 조성을 위해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