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재인, 이인영 통일부 장관 임명 재가···“오늘부터 시작”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7-27 17:39:46

기사수정
  • "상황 민감할 때···" 신임 장관, 별도 취임식 없이 업무 돌입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 임명을 재가했다. 이 장관은 별도 취임식 없이 이날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은 지난 23일 인사청문회에서의 이 장관.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 임명을 재가했다. 이인영 신임 통일부 장관은 별도 취임식 없이 27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문 대통령이 오늘 오전 11시 45분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의 임명을 재가했다”며 “이 장관의 임기는 오늘부터 시작됐다”고 공지했다.

 

앞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는 지난 24일 전체회의에서 야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이 장관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미래통합당은 “청문회를 전후해 여러 차례 자료를 요구했지만 후보자가 거부했다”며 불참 사유를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2시에 정부서울청사로 출근해 곧장 업무를 시작했다. 그는 별도 인사 대신 직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전략적 행보로 대담한 변화를 만들고, 남북의 시간에 통일부가 중심이 되자”는 취임 인사를 전했다.

 

이 장관은 출근길 취재진들에게 “(남북) 상황이 민감하고, 절박하기도 한데 의례적 취임식을 하는 게 좀 번거롭다고 생각한다”며 “제 스타일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첫 출근 소감으로는 “대담한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임기응변으로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략적으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가장 시급한 과제는 남북 대화 재개를 꼽았다. 그는 “남북 간 대화를 복원하고 ᅟᅵᆫ도적 협력은 즉각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며, 그 과정에서 신뢰를 만들어 그동안 남북이 약속했던 것을 이행하는 과정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폭염 속 `군포 얼음땡` 인기 폭발 군포시가 폭염 대응을 위해 시범 운영 중인 AI 무인 냉장고 `군포 얼음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는 7월 하순부터 중앙공원, 로데오거리, 당정근린공원 등 시민 유동 인구가 많은 3개소에 `군포 얼음땡` 냉장고를 설치해 냉각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운영 초기부터 하루 평균 1,200병 중 90% 이상이 소진되는 등 예상보...
  2.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3. 청년의 눈으로 통상을 보다…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 모집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9월 12일까지 ‘2025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통상정책에 대한 청년층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국제통상 분야의 미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대상은 국내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외국인 포함)으로, 1명 이상 5명 이하 팀을 구성...
  4. `K-브랜드, 날개를 펼치다` 남동구, 카자흐스탄 시장개척단 파견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11일 출장길에 올랐다.남동구는 8월 11∼14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인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카자흐스탄 알마티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박 구청장이 이끄는 시장개척단은 와더스킨, ㈜나노메딕스 등 관내 중소기업 15개 사가 참여하며, 화장품과 여.
  5. 폴리텍대학, 현장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확대…“안전한 캠퍼스 만든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온라인 위주의 안전보건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본격 시행한다.이번 교육은 시설관리, 급식 조리, 환경미화, 경비 등 캠퍼스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와 예방 대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쿨링패.
  6. 광명119안전센터, 12일부터 ‘광북119안전센터’로 명칭 변경 광명소방서가 오는 12일부터 기존 ‘광명119안전센터’의 명칭을 ‘광북119안전센터’로 변경한다.광명소방서는 이번 명칭 변경이 ‘광명소방서’와 ‘광명119안전센터’의 이름이 비슷해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줄이고, 주민들이 보다 쉽게 센터를 구분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광북119안전센터의 관할...
  7.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에 폭염 대비 물품 전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 주민들을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물품 지원은 폭염에 특히 취약한 천막, 텐트 등 임시 거주 시설에 살고 있는 주민을 위한 것으로, SH는 시립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용산역 인근 텐트촌 노숙인들에게 쿨 매트, ..
_idx,3000); $("#simpleSkin19_70").mouseover(function(){ clearInterval(auto); }).mouseleave(function(){ auto = setInterval(roll_idx,3000); }) $("#simpleSkin19_70 .sel").click(function(){ $(this).attr("href",$("#simpleSkin19_70>dl>dd>ol>li").eq(idx).find(".anc").attr("href")); $("#simpleSkin19_70>dl>dd>ol>li").eq(idx).find(".anc").clic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