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문재인 대통령은 3일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 박지원 전 민생당 의원을 내정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차기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로 박지원 전 민생당 의원을 내정했다.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의 후임에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내정됐다. 국가안보실장에는 서훈 국가정보원장을 임명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을 대통령 외교안보특보로 임명했다.
일각에서는 이번에 내정된 인물들이 모두 북한과의 대화에 적극적인 인물인 점을 집으며 남북대화를 재개하고 싶다는 문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