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경협 “부천 발전 위해 與대통령·與시장·與의원 맞춰야”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2-18 18:37:33

기사수정
  • 부천시 재선의원 김경협 3선 도전···‘4대 부천도약 비전’ 발표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18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김 의원은 '4대 부천도약 비전'을 발표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부천시의 재선 의원인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선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서부수도권 광역교통 중심도시 ▲첨단산업도시 ▲국가 문화중심 도시 ▲도시재생-스마트시티로의 부천도약을 약속했다.


김 의원은 18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4.15 총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8년간 부천에서의 성과를 발표하는 한편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부천시민의 최대 고통이자 갈등 현안이었던 뉴타운, 재개발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재생과 스마트시티의 길을 열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원미동과 춘의동 공업지역에 국비 200억원 등 총 400억원을 투입해 부천종합운동장 역세권 개발 등 도시재생사업과 부천 허브렉스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17일 부천시가 국토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사업’에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부천시가 서부수도권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부상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를 위해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서울역까지 잇는는 경인고속전철 ▲김포한강신도시~부천종합운동장~잠실~하남시를 잇는 GTX-D 사업 ▲소사~원시 복선전철 ▲서해산 등을 거론했다.


또한 김 의원은 “유네스코선정 동아시아 최초의 문화창의도시에 선정된 데 이어 국가지정 공식 문화도시로 지정됨으로서 100억원의 국비를 추가로 지원받게 돼 향후 명실상부한 수도권 최고의 문화중심도시로 도약할 기반을 확보했다”며 문화도시 기반이 마련됐다고 자부했다.


한편, 이날 김 의원은 “더욱 힘 있는 변화와 도약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며 “부천의 도약을 위한 대형 프로젝트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완성되기 위해서는 민주당 대통령, 민주당 시장, 민주당 국회의원이 손발을 맞추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