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큼 다가온 가을, 구로구 곳곳서 마을축제 열린다
  • 장석우 기자
  • 등록 2019-09-03 17:19:50

기사수정
  • 5일 '수궁동 청소년 창작영화제', 21일 '구일 한마당 축제'등 풍성

가을을 맞아 서울시 구로구 곳곳에서 풍성한 마을축제가 펼쳐진다. (사진 = 구로구청 제공)

가을을 맞아 서울시 구로구 곳곳에서 풍성한 마을축제가 펼쳐진다.


5일 오후 7시 궁동 생태공원 야외무대에서는 ‘수궁동 청소년 창작영화제’가 개최된다. 주민과 청소년 150여명이 참석해 이번 영화제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을 관람한다.


21일 오전 10시 구로1동에서는 ‘구일 한마당 축제’가 개최된다. 구일로 차 없는 거리 일대에서 백일장과 사생대회, 운동회, 벼룩시장, 체험부스, 먹거리장터, 주민 장기자랑, 영화 관람 등 행사가 진행된다.


10월과 11월에도 축제가 이어진다.


내달 11일 오전 9시 구로5동에서 ‘구로리 전래놀이 마을축제’가 열린다. 구로거리공원 1구역에서 진행되는 행사에는 다양한 전래놀이 체험과 축하 공연, 먹거리 장터, 벼룩시장 등이 마련된다.


12일에는 오전 10시 신미림초등학교에서 ‘신도림동 어울림한마당 축제’, 오전 11시 화원어린이공원에서 ‘구로2동 어울마당’이 열린다.


19일에는 오전 10시부터 고척2동 자락길과 고척근린공원에서 ‘고척2동 자락길 걷기 마을축제’가 개최된다.


26일에는 오전 10시 개봉동 평생학습관 앞마당에서 개봉2동 ‘개봉이 착한마을 한마음 축제’, 같은 시간 오류동 소공원에서 오류2동 ‘오류골 어울림 한마당’, 오전 11시 구로3동 주민센터 일대에서 ‘차 없는 거리 구로3동 주민 한마당 축제’가 진행된다.


11월 9일 오전 11시 개웅산 야외무대 일대에서는 개봉3동 ‘개웅산 단풍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고척스카이돔에서는 ‘고척1동 마을축제, Go up to the SKY’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회관 프로그램 공연, 주민 장기자랑, 초청 공연, 영화 상영 등 문화행사와 먹거리장터, 녹색장터, 책 나눔 등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30일 화원어린이공원에서 열린 구로2동 ‘한여름 밤의 돗자리 영화제’에는 지역 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아이 캔 스피크’를 관람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