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비아파트’→‘레드슈즈’ 잇는 어린이 원픽 ‘반지의 비밀일기’, 220만부 저력 뭐길래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8-07 18:17:08

기사수정

[서남투데이=김종효 기자]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제작: ㈜쏘울크리에이티브,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유)/배급: ㈜영화사 빅)가 ‘신비아파트’, ‘레드슈즈’ 흥행 계보를 이어갈 또 하나의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극장판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해 여름 개봉한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은 100년이 넘은 신비아파트에 살고 있던 하리, 두리 남매와 102살 도깨비 신비가 우연히 비밀의 동굴을 통해 22년 전 낯선 과거로 돌아가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을 그린 오싹한 판타지 어드벤처다. 


이전 어린이 애니에서 볼 수 없었던 호러물이라는 장르에 ‘퇴마소년’, ‘허세 도깨비’ 등 개성 강한 다양한 캐릭터들로 사랑을 받은 만큼, 첫 극장판 개봉 이후에는 뜨거운 인기와 함께 약 67만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모았다. 


‘레드슈즈’ 포스터 (사진=㈜NEW 제공)

투자, 기획, 연출 모두 국내 제작으로 이뤄진 ‘레드슈즈’는 한국인 최초 디즈니 수석 애니메이터 김상진 감독과 ‘쿵푸팬더 3’ 등 애니메이션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만든 작품으로, 50만 관객을 빠르게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거머쥐었다.


이렇듯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영화들이 연이어 개봉하며 유의미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11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또 한편의 한국 애니메이션이 첫 극장판으로 극장가 출격을 앞두고 있어 예비 관객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긍정소녀 반지의 명랑코믹 어드벤처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다.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 포스터 (사진=㈜영화사 빅 제공)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는 사라진 아빠와 친구들을 찾기 위해 달콤하고 수상한 과자나라로 떠난 유쾌발랄 반지의 명랑코믹 어드벤처로, 누적 220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어린이들 화제의 베스트셀러 만화 ‘반지의 얼렁뚱땅 비밀일기’를 원작으로 한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TV 시리즈 방영을 시작한 ‘반지의 비밀일기’는 국내를 넘어 해외 각지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돼,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명랑만화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9월 11일 개봉하는 첫 극장판에서는 기존 TV 시리즈에서 본 적 없던 스케일의 과자나라 어드벤처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솜사탕 왕, 바게트 병사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다채롭게 등장해 풍성한 볼거리까지 예고한다. 여기에 반지와 친구들의 업그레이드 된 모습까지 더해지며 완전한 새로운 에피소드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들의 대거 등장과 보기만 해도 달콤해지는 과자나라의 모습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기대케 하는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는 오는 9월 11일, 추석에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앞두고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 열려 5월에는 서울 곳곳이 매력적인 정원으로 가득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목) 개막을 앞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자치구가 각 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드는 경쟁을 벌인다.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협업하여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별로 정원을 조성하고 행.
  2. 3월 주택 매매거래량 작년 12월부터 증가세...악성 미분양 8개월 연속 증가 국토교통부는 30일 ’24년 3월 기준 주택 통계를 발표했다.이날 발표에 따르면, 3월 기준 전국의 주택 인허가, 착공, 준공은 전월 대비 증가했고, 분양은 청약홈 시스템 개편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3월 기준 주택 매매거래량(신고일 기준)은 총 52,816건으로 전월 대비 21.4% 증가해 작년 12월부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4.3월 기준 ...
  3. 5월1일부터 대중교통비 20~53% 환급, K-패스로 교통비 걱정 패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5월 1일부터 K-패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K-패스는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대상)을 이용할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3%)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 K-패스 이용 방법은 ①카드 발.
  4. 오세훈 시장, 저출생시대에 ‘40만 서울 어린이 행복’ 챙긴다 알파세대 어린이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전국 최초의 종합계획으로 지난해 5월 오세훈 시장이 발표한 `서울 어린이행복 프로젝트`가 1주년을 맞았다. 서울시는 심각한 저출생 속에서 어린이를 우선으로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가 중요한 만큼, 지난 1년간의 실천 노력과 성과를 토대로 올 한해 480억 원을 투입, 보다 대폭 확대‧강화된 「어린이...
  5.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6. SKT, ‘AI 멀티엔진’ 시동… 韓 ‘텔코LLM’ 6월 출격 예정 통신 서비스를 잘 이해하는 똑똑한 ‘텔코LLM’이 이르면 오는 6월 선보인다.SK텔레콤은 5G 요금제, T멤버십, 공시지원금 등 우리나라의 통신 전문 용어와 AI 윤리가치와 같은 통신사의 내부 지침을 학습한 ‘텔코LLM’을 개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6월 중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텔코LLM’은 GPT, 클로드와 같은 범용...
  7. 삼화페인트, 서울시립미술관 지원…문화예술발전 도모 삼화페인트공업은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과 `서울시민 문화향유증진을 위한 문화예술발전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삼화페인트와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은 ▲문화예술 활성화 관련 사업 개발 및 공동운영 ▲문화예술 활성화 공동 홍보 ▲전시, 창작지원 등 각종 문화행사 지원 ▲협력모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