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동혁 “소상공인 웃게 하는 정당이 지방선거 승리”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5-12-12 16:44:58

기사수정
  • 국민의힘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첫 회의
  • “지방선거, 삶이 나아졌는지가 판가름”
  • “야당 한계 속에서도 현장 목소리 대변”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전체회의에 참석해 내년 지방선거의 성패는 소상공인의 삶이 얼마나 나아졌는지에 달려 있다며, 현장 목소리를 대변해 소상공인을 웃게 하는 정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전체회의에 참석해 내년 지방선거의 성패는 소상공인의 삶이 얼마나 나아졌는지에 달려 있다며, 현장 목소리를 대변해 소상공인을 웃게 하는 정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는 어쩌면 여기 계신 위원님들의 손에 달려 있는지도 모르겠다”며 “특히 우리 소상공인들의 눈물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닦아드리고, 조금이라도 더 웃을 수 있도록 만드는 정당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 여기 계신 위원님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선거의 의미를 두고 “그저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선거 이상의 의미”라며 “민주당의 여러 입법 폭주와 이재명 정권의 폭주를 보면 국민의힘이 무너지면 대한민국이 무너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을 지키는 마지막 보루가 국민의힘”이라고 덧붙였다.

 

위원 임명장의 무게를 언급하며 장 대표는 “오늘 받은 임명장은 당 대표가 바뀔 때마다 받는 임명장이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도 무게가 무거운 임명장”이라며 “여러분들이 오래오래 자랑스러운 임명장으로 간직하실 수 있도록 저도 당을 제대로 이끌고 성과를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힘만으로는 안 된다”며 “여러분들도 함께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소상공인의 현실에 대해서는 “지금 붕어빵 하나 먹기도 힘든 상황”이라며 “‘금어빵’, ‘붕플레이션’, ‘붕세권’ 같은 말까지 등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쌀값과 기름값 상승을 거론하며 “정부가 농민들에게는 쌀값을 보장해 주면서도 식당과 자영업자들이 숨을 쉴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정부의 역할 아니겠는가”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지금도 민주당의 내란몰이에 맞서 국회 본회의장에서는 필리버스터를 하고, 밖에서는 천막 농성을 하고 있다”며 “의석수가 부족한 저희들이 할 수 있는 수단이 적다는 게 안타깝다”고 밝혔다. 다만 “그래서 내년 지방선거만이라도 꼭 이겨야겠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외면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국민의힘이 더 가까이 다가가 먼저 눈물을 닦아드리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대한민국 경제의 밑바닥을 든든히 지키고 계신 분들이 소상공인”이라며 “그분들의 목소리를 잘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늘부터 여러분들이 움직이는 하나하나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켜가는 활동”이라며 “정승연 위원장을 비롯해 어려운 시기에 위원을 맡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함께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