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환경보드게임 개발로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대학생 기획단 S-지니어가 개발한 환경 보드게임 ‘서대문구 에코마을방범대’(이하 에코마을방범대)가 ‘2025 서울특별시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교구 부문)’에서 최우수상(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참여형 환경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환경 감수성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학생들이 지역 생태를 직접 조사해 개발한 에코마을방범대는 교육적 완성도·창의성·지역성·확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코마을방범대 보드게임은 기후변화와 도시화로 생태적으로 취약해진 서대문구 환경을 회복하는 과정을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학교체육 분야 리더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학교체육 분야 리더 부문` 수상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대한민국 스포츠 진흥과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선정하는 상으로,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도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1학교 1학생 1스포츠(1·1·1 스포츠 프로젝트)`를 도입해 전 학생 스포츠 참여 기반을 마련하고, 합기도·크리켓 등 비인기 종목을 포함한 2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교체육 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학교·체육단체·지역사회를 연계한 `인천형 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스포츠산업 연계에 기여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도 교육감은 "모든 학생이 일상에서 스포츠를 경험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학교체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 환경을 더욱 체계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