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공직자 대상 ‘하반기 인권 교육’ 실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10-29 09:10:01

기사수정
  • 전 직원 250명 참여해 인권 감수성 및 존중 문화 확산
  • 박민경 강사 초청, 미술작품 통해 인권의 의미 조명
  • 인권도시 구로 실현 위해 지속적인 교육 추진

구로구가 공직자의 인권 의식을 높이고 인권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인권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4일 장인홍 구로구청장이 개봉3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2025년 찾아가는 구민 청렴 · 인권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지난 28일 구청 강당에서 ‘2025년 하반기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 존중 문화가 정착된 행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에는 신규 임용자와 승진자를 포함한 전 직원 약 250명이 참석해 인권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겼다. 강의는 ‘사람이 사는 미술관’의 저자 박민경 강사가 맡았다. 그는 미술 명화 작품을 통해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는 교육과 함께, 인권의 개념과 국내 인권 현황, 그리고 행정에서 실천해야 할 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다양한 예술작품 속에 담긴 인간 존엄성과 평등의 의미를 통해 공직자가 일상 업무 속에서 인권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명화를 통해 인권의 본질을 새롭게 느끼고,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의 태도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앞으로도 공직자가 인권의 가치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권교육을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권 친화적 행정문화를 확산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권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인권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곧 신뢰받는 행정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직원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도시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구민과 함께하는 인권도시 실현을 위해 지난 24일 ‘찾아가는 구민 인권교육’을 진행했으며, 오는 11월에도 추가 교육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전반에 인권 존중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4.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