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방선거 7개월 앞…정청래 “가장 공정한 경선으로 지방권력 재창출해야”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5-10-22 21:42:18

기사수정
  • “윤어게인 외치는 국민의힘, 내란청산 대상…이재명 정부 성공 뒷받침하자”
  • “공천부터 정책까지 당원이 참여하는 당원주권시대 실현할 것”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22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지방선거기획단 제3차 회의에서 “내년 지방선거는 가장 공정하고 가장 민주적인 경선을 통해 지방권력을 재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헌법 파괴세력과 헌법 수호세력의 대결이며,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청래 당대표가 2025.10.22.(수)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기획단 3차 회의에 참석하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 대표는 내년 6월 지방선거를 “12.3 비상계엄과 내란 사태를 일으킨 세력에 대한 역사적 심판의 장”으로 규정하며, “윤어게인을 외치는 국민의힘에 민심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지방 발전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찰떡같이 협력해야 한다”며 “지방선거 승리가 곧 정부 성공의 발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직접 겨냥하며 “수감 중인 내란 수괴 피고인 윤석열을 찾아가 ‘무장’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내란을 미화했다”며 “제2의 헌정파괴를 획책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정 대표는 “내란의 망령에 사로잡혀 윤어게인을 외치며 사이비 종교와 결탁하는 국민의힘에게 미래는 없다”며 “깨어있는 시민과 행동하는 양심이 민주주의를 지켜낼 것”이라고 했다.

 

또한 그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깔맞춤’을 해야 예산 확보와 정책 일관성이 높아지고 성과도 극대화될 수 있다”며 “민주당은 인물·정책·소통 모두에서 능력으로 인정받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지방선거기획단에 “후보 공천뿐 아니라 지역 정책을 광역 단위로 엮어내고, 민주당 지방정부의 5년 성과를 국민에게 알기 쉽게 전달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정 대표는 특히 “당원주권시대를 맞이해 공천 과정, 정책 수립, 성과 홍보 등 지방선거 준비 전 과정에 당원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며 “모든 것을 당원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 호흡하며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추가 발언에서 그는 “조승래 사무총장이 지방선거 관련 업무를 유능하고 공정하게 챙기고 있다”며 “기획단 여러분이 각자의 아이디어와 공정한 룰을 제안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가장 민주적이고 공정한 공천이 지방선거 승리의 출발점”이라며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세심하고 배려 깊은 절차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정 대표는 “민주당의 압도적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내란청산을 완수하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이민근 시장을 단장으로 한 `안산시 로봇산업 육성 경제사절단`을 구성해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 출장길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 9월 경기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ASV 지구를 해외에 알리고,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로봇산업 관련 기업의 투자유치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경제사절단..
  2. LG U+, BC카드 정보 활용해 익시오 고도화한다 LG유플러스가 BC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AI 통화앱 `익시오(ixi-O)`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카드사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시오 AI 검색 기능의 정확도와 품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양사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 U+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최..
  3. 부천시, 이동 데이터 분석으로 ‘30분대 생활권’ 실태 확인 부천시가 유동인구 데이터를 분석해 시민들의 생활이동 전반이 평균 30분대에서 이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부천시는 4일 SK텔레콤의 기지국 신호 기반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지난 4월 한 달간 시민 이동 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부천에서 출근·쇼핑·의료·여행 등 주요 생활활동이 평균 30분대 이동으로 가...
  4. 현대차그룹,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참가 현대차그룹이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World Hydrogen Expo 2025, 이하 WHE 2025)’에 참가해 수소 기술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수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WHE 2025는 2020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대표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와 지난해 수소의 날(11월 2일) 기간 중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국제 콘퍼런스를 통...
  5.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4일 첫 삽…AI·바이오 융합 클러스터 조성 박차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 배곧지구 연구용지 1-2(배곧동 270)에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이 주최하는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기공식`에 참석한다.KTR은 총사업비 1,250억 원을 투입해 국가공인 바이오 분야 인증시설과 유전자치료제 연구 플랫폼을 갖춘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
  6. 하나금융, 두나무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글로벌 금융서비스로 새로운 가치창출 나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3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두나무(대표이사 오경석)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간 신뢰를 재확인하고,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프로세스 구축 ▲외국환 업무 전반의 신기.
  7. 남동구, 마을 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의 날` 큰 호응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달 3회에 걸쳐 진행된 하반기 마을 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4일 밝혔다.무료 세무 상담은 구민들이 세금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세사업자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운영됐다.상담을 통해 소득세, 상속·증여세 등 실생활과 밀접한 세목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