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선유도공원서 ‘선유도원축제’와 ‘시월의 선유’ 동시 개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5-10-21 09:50:01

기사수정
  • 자연·예술·지역이 어우러진 영등포 대표 가을 축제
  • 공연·체험·북페스티벌·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최호권 구청장 “구민이 함께 즐기는 도심 속 힐링의 장 될 것”

영등포구가 자연과 예술, 지역이 함께하는 대표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

 

영등포구청 전경.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선유도공원과 선유도역 ‘걷고 싶은 거리’ 일대에서 ‘영등포 선유도원축제’와 ‘시월의 선유’를 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자연 공간인 선유도의 생태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 주민과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선유도공원은 조경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제프리 젤리코상’을 수상한 정영선 조경가의 대표작으로, 국내 최초로 정수장을 생태공원으로 재생한 공간이다. 이러한 상징성 속에서 올해 2회를 맞은 ‘선유도원축제’는 ‘자연과 예술의 공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무대에는 금난새&뉴월드챔버오케스트라, 서울시티발레단, 퓨전국악밴드 ‘온도(owndo)’가 오르며, 자연 속 음악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선유도 새(鳥)산책’을 통해 탐조인과 원예가의 해설로 동식물의 서식지를 탐험할 수 있고, 요가·친환경 체험존·플리마켓 ‘선유도 소풍가는 날’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영등포구립도서관이 함께하는 ‘북페스티벌’도 축제의 또 다른 즐길 거리다. ‘도서관, 책 너머 문화를 품다’를 주제로 요조, 이정모, 박준, 안희연 작가가 참여하는 북토크와 북큐레이션, ‘한 책 선포식’ 등이 진행돼 책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

 

한편 축제 구간은 선유도역 ‘걷고 싶은 거리’로 확장돼 ‘제9회 시월의 선유’와 함께 열린다. ‘시월의 선유’는 선유도역 2·3번 출구부터 당산초등학교 후문까지 약 300m 구간을 차량 통제해 운영하는 마을 축제로, 공연·영화제·전시·체험·먹거리·바자회 등으로 구성된다. 주민과 예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 거리 축제는 지역 상권과 문화가 함께 성장하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기업과 기관, 학교가 참여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한다. 롯데홈쇼핑·롯데웰푸드·신일전자가 참여하는 나눔바자회, 한강미디어고의 ‘드림라이즈’ 영화제, 119 이동안전체험, 벨리곰 퍼레이드 등 이색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또한 선유도역 인근 골목형상점가(선유로49길 23)에서는 ‘셰프 초청 골목세바시’가 열린다. ‘특성화시장 첫걸음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재훈 셰프가 참여해 상점가 음식 이야기를 나누고, 신메뉴 컨설팅과 시식회를 진행한다. 상인과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선유도원축제와 시월의 선유는 자연과 예술, 지역과 구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영등포의 대표 가을 축제”라며 “가족과 이웃, 친구들이 함께 방문해 도심 속 자연의 여유와 문화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