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울릉군(군수 남한권)이 9월 23일(화)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관광재단, 울릉군과 지역관광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관광재단과 울릉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관광자원과 역량을 연계해 관광 교류를 촉진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 홍보를 강화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오징어축제, 달맞이축제, 울릉해변가요제, 울릉도눈축제 등 울릉군의 대표 축제 및 아름다운 자연자원을 글로벌 차원에서 홍보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올 한 해에만 6개 시·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실질적으로 협업성과를 창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관광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울릉군은 청정자연과 로컬문화를 보유한 특색 있는 관광지"라며, "서울과 울릉군이 보유한 관광자원을 상호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관광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