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 예방 홍보 강화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5-09-10 15:22:18

기사수정
  •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사고 잇따라 발생
  • 공식 인증 제품 사용·충전 중 외출 금지 등 안전수칙 당부
  • 홈페이지 통해 화재예방 요령 안내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최근 급증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와 관련해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주의사항 홍보에 나섰다.

 

리튬이온 배터리 안전수칙 안내 포스터.

리튬이온 배터리는 스마트폰, 노트북,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 다양한 기기에 사용되며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높이고 있다.

 

그러나 충전 중 부주의나 제품 손상으로 인한 화재 위험이 크며, 실제로 최근 3년간 전국적으로 수백 건의 배터리 화재가 발생했다. 특히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에서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화성소방서는 시민들에게 기본 안전수칙 준수를 적극적으로 당부했다. 주요 수칙은 ▲공식 인증 제품 사용, ▲배터리 충격 및 변형 방지, ▲충전 중 외출·수면 금지, ▲고온·습기 장소 보관 자제, ▲폐기 시 지정 수거함 이용 등이다.

 

또한 화성소방서 홈페이지에서는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화재예방 요령과 가정 내 배터리 충전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있어 시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는 작은 부주의에서 시작되지만 급격히 확산돼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생활 속 작은 안전수칙을 실천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이번 도로명 부여는 지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의견수렴 절..
  2. 예스24, 새학기 맞아 서점사 유일 eBook PC 뷰어 필기 기능 고도화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새학기를 맞아 학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eBook PC 필기 기능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개강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학습에 대한 수요가 매년 높아지는 가운데 보다 효율적인 새학기 학습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예스24는 지난 7월 전면적으로 eBook PC 뷰어 리뉴얼을 실시한 데 이어 8월 ...
  3. 수원시, 제30회 양성평등주간 맞아 기념식·포럼·공모전 등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제30회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기념식, 포럼, 공모전, 전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먼저 3일 수원체육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 화합한마당을 열었다.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지역 국회의원, 여성단체 관계자, 시민 등이 함께했다.기념식...
  4. LG U+,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 `문구야 놀자`서 만난다 LG유플러스가 무인문구점 `문구야 놀자`와 손잡고 대표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문구 판매에 나선다.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무너키즈폰`의 주 고객인 초등학생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LG유플러스는 전국 문구야 놀자 50여개 매장을 `무너` 특화점으로 운영한다.50여개를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5. 영등포구, 대한민국 맥주산업 본고장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 개최 서울 영등포구가 대한민국 맥주산업의 출발지인 영등포공원에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를 열고 구민 노래자랑 결승전과 다채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한민국 최초 맥주 공장 터였던 영등포공원에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6. 구로구, 신도림 지하보도 이륜차 차단 안전시설물 설치 구로구가 신도림 지하보도의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토바이와 자전거의 무단 주행을 막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신도림 지하보도 내 보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륜차 진입을 차단하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보도를 무단 주행하는 오토바이와 자전거.
  7. 은평구,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 조성…연말 준공 목표 서울 은평구가 백련근린공원 일대에 산책과 휴식, 생태체험이 가능한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연말 최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에게 쾌적한 여가 활동과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