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신도림 지하보도 이륜차 차단 안전시설물 설치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9-05 09:13:40

기사수정
  • 오토바이·자전거 무단 주행 방지 위해 U자형 볼라드·과속방지턱 설치
  • 구비 910만 원 투입, 6~8월 시범 운영 후 효과 분석 예정
  • 보행자 안전 강화 및 불법 주행 감소 기대

구로구가 신도림 지하보도의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토바이와 자전거의 무단 주행을 막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지하차도 입구에 설치된 진입 방지용 U(유)자형 길말뚝(볼라드)과 바닥 안내 문구.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신도림 지하보도 내 보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륜차 진입을 차단하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보도를 무단 주행하는 오토바이와 자전거로 인한 보행자 안전 위협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구는 지난 4월 구로경찰서의 요청을 받아 설치 여부를 검토한 뒤, 5월 강서도로사업소와 협의를 거쳐 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 아울러 지하보도 이용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안내 표지판과 홍보 현수막도 함께 설치해 보행자가 보다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설치된 시설물은 서울미래초등학교 입구 측 신도림 지하보도에 위치하며, U자형 볼라드와 과속방지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이륜차의 진입을 물리적으로 막아 보행 전용 공간의 기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사업비는 구비 910만 원이 투입됐다.

 

구는 6월부터 8월까지 시설물을 시범 운영하며, 안전 확보 효과와 이용자 불편 여부 등을 점검한다. 이후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시설물 존치 여부를 결정하고, 필요시 다른 지역으로 확대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구로구는 이번 조치를 통해 지하보도 내 보행자 안전 확보뿐만 아니라 불법 이륜차 주행 감소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지하보도는 보행자를 위한 공간으로, 이륜차 주행은 시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이번 도로명 부여는 지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의견수렴 절..
  2. 예스24, 새학기 맞아 서점사 유일 eBook PC 뷰어 필기 기능 고도화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새학기를 맞아 학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eBook PC 필기 기능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개강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학습에 대한 수요가 매년 높아지는 가운데 보다 효율적인 새학기 학습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예스24는 지난 7월 전면적으로 eBook PC 뷰어 리뉴얼을 실시한 데 이어 8월 ...
  3. 수원시, 제30회 양성평등주간 맞아 기념식·포럼·공모전 등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제30회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기념식, 포럼, 공모전, 전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먼저 3일 수원체육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 화합한마당을 열었다.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지역 국회의원, 여성단체 관계자, 시민 등이 함께했다.기념식...
  4. LG U+,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 `문구야 놀자`서 만난다 LG유플러스가 무인문구점 `문구야 놀자`와 손잡고 대표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문구 판매에 나선다.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무너키즈폰`의 주 고객인 초등학생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LG유플러스는 전국 문구야 놀자 50여개 매장을 `무너` 특화점으로 운영한다.50여개를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5. 영등포구, 대한민국 맥주산업 본고장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 개최 서울 영등포구가 대한민국 맥주산업의 출발지인 영등포공원에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를 열고 구민 노래자랑 결승전과 다채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한민국 최초 맥주 공장 터였던 영등포공원에서 ‘제1회 원조맥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6. 구로구, 신도림 지하보도 이륜차 차단 안전시설물 설치 구로구가 신도림 지하보도의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토바이와 자전거의 무단 주행을 막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신도림 지하보도 내 보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륜차 진입을 차단하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보도를 무단 주행하는 오토바이와 자전거.
  7. 은평구,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 조성…연말 준공 목표 서울 은평구가 백련근린공원 일대에 산책과 휴식, 생태체험이 가능한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연말 최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에게 쾌적한 여가 활동과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백련산 꿈마을 숲정이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