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직장인 건강 위한 ‘지방 쏙 근육 쑥’ 프로젝트 추진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8-27 08:55:20

기사수정
  • 비만율 서울 평균 웃도는 구로구 직장인 맞춤형 건강관리
  • 귀뚜라미에너지 직원 대상 일상 실천형·집중 관리 병행
  • 체중·체지방 관리 성과 따라 인센티브 제공

구로구가 직장인들의 비만율 감소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지방 쏙 근육 쑥’ 직장생활 건강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방 쏙 근육 쑥` 가벼운 직장생활 프로젝트 홍보 안내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직장인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비만율을 낮추기 위한 ‘지방 쏙 근육 쑥’ 프로젝트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와 구로구, 관내 기업이 함께하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건강증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로구에 따르면 직장인 비만율은 36.6%로 서울시 평균보다 높으며, 특히 남성 직장인의 비만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키워 직장생활을 보다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들자는 취지를 담아 이번 프로젝트가 기획됐다.

 

사업은 ㈜귀뚜라미에너지 전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저염식사·계단 오르기·걷기 등 일상 체중 관리 실천 운동 △직장 내 건강 계단 조성 △구내식당 환경 개선을 통한 영양 관리 등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비만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30~40대 남성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집중 관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참가자는 혈압·혈당·체성분 검사를 사전·사후로 진행하고, 체험형 영양 교육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식단 관리, 소도구 근력 운동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받는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체중 감량, 체지방 감소, 식단 관리 성과에 따라 상품권과 건강꾸러미를 제공하는 인센티브 제도도 운영된다. 구는 직장 내 체중 관리, 영양 개선, 신체활동 증진을 통해 비만율 감소와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체험형 영양 관리와 신체활동 실천 기회를 통해 직장인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2.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9월 말 청계천서 첫 운행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
  3.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4.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5. KT, 국내 최초 AI-RAN 상용 검증…네트워크 혁신 가속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상용 5G 네트워크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의 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AI-RAN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은 전용 AI 엔진..
  6. 서울시, 하수도·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쥐·야생너구리 피해 예방 나선다 서울시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내 쥐 출몰 사례 증가와 야생 너구리 발견에 대응해 하수도 정비, 음식물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녹지 확충 등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감염병 매개 가능성을 차단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정기 방역과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집중호우에 따른 하수관 침수, 재...
  7. 대학가 위협하는 ‘마약 던지기’… 서울시, 집중 점검으로 원천 차단 서울시가 개강을 맞아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마약 던지기’ 수법을 차단하기 위한 전면 대응에 나섰다. 시는 2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를 마약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자치구·경찰·대학과 함께 합동 점검을 벌인다.‘던지기’는 판매자가 마약을 특정 장소에 은닉해 두면 구매자가 이를 찾아가는 방식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