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오늘(2일) 개봉, 관람포인트 쪽집게 강의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7-02 10:51:01

기사수정

기다림은 끝났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개봉했다.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2일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개봉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 MCU) 페이즈 3를 마무리하는 작품이자, 페이즈 4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는 작품이다. 특히 전세계 팬들은 대작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MCU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호기심과 기대감 가득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기다려왔다.


역대급 시리즈로 돌아온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제공/배급: 소니 픽쳐스) 개봉을 맞아 영화를 더욱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 TOP 3를 공개한다.



TOP 1. 성장형 히어로 스파이더맨, 다정한 이웃에서 MCU 차세대 히어로가 되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정체불명 조력자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와 세상을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바로 유쾌한 10대 히어로 스파이더맨의 성장이다. 


지금껏 뉴욕의 ‘다정한 이웃’으로 활약해온 스파이더맨은 이번 시리즈를 통해 홈타운 뉴욕을 넘어 전 세계를 구할 ‘히어로’로 거듭날 예정이다. 


스파이더맨은 모든 것이 변해버린 ‘엔드게임’ 이후 세상에서, 유럽을 덮친 강력한 빌런 엘리멘탈의 등장에 세상을 지킬 유일한 히어로이자 MCU 핵심 주역으로 주목받게 된다. 


스파이더맨은 평범한 10대 소년과 슈퍼 히어로의 삶 간극에서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성장형 히어로다운 면모를 보인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스파이더맨 특유의 매력은 이번 시리즈에서도 돋보인다. 


친구들과 유럽 여행도 떠나고 싶고, 좋아하는 친구에게 고백도 해야 하는 피터 파커의 모습은 오직 10대 히어로 스파이더맨만이 선보일 수 있는 풋풋한 이야기와 발랄함으로 관객들에게 반가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어쩌면 가장 평범하고 현실적인 슈퍼 히어로의 귀환은, 지금껏 전 세계인이 왜 그토록 스파이더맨에 열광해왔는지에 대한 완벽한 해답이 될 것이다.



TOP 2. 압도적인 비주얼,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 스케일 ‘새로운 스파이더맨 수트까지’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이번 시리즈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영화의 웅장한 스케일과 새로운 히어로 수트들이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전 세계를 구할 스파이더맨의 활약을 담아내기 위해 유럽 전역을 오가는 대규모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 이전 시리즈를 압도하는 독보적 스케일을 구축했다. 


체코, 이탈리아, 영국 등 현지에서 이뤄진 촬영과 함께 40만㎡에 이르는 옥외 촬영지에 건설된 유럽 각국 랜드마크는 영화 속 대규모 액션을 실감나게 담아내 관객들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새롭게 등장하는 히어로 수트들도 영화의 또 다른 볼거리다. 


스파이더맨은 기존 착용했던 레드/블루 조합 수트와 아이언 스파이더 수트는 물론, 시리즈 사상 최초인 올 블랙의 스텔스 수트, 그리고 극 중 피터 파커가 직접 디자인한 레드/블랙 조합의 새로운 수트까지 총 4벌의 수트를 선보인다. 


새로 MCU에 등장한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는 빛나는 금색과 초록의 갑옷, 그리고 붉은 망토를 흩날리는 수트로 영화에 화려함을 더한다. 


머리 전체를 감싸는 어항 모형 헬멧까지 더해진 이 독특한 수트는 토르의 갑옷, 아이언맨의 흉갑 등 MCU 최고 의상들 핵심 요소들을 압축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웅장한 스케일과 새로운 히어로 수트로 중무장한 이번 시리즈는 더욱 압도적인 비주얼로 완성된 대규모 액션 재미를 극대화할 것이다.



TOP 3. 닉 퓨리·마리아 힐·미스테리오·MJ… 새로운 캐릭터들의 시너지 향연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새롭게 합류하는 캐릭터들의 시너지 향연이다. 


먼저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와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은 MCU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최초로 출격한다. 


그동안 쉴드 핵심 주역으로 활약해 온 닉 퓨리와 마리아 힐 두 사람은 ‘엔드게임’ 이후 세상에 닥친 위협에 직접 피터 파커를 찾아가 함께 팀을 이룰 것을 제안한다. 


지금껏 성사된 적 없던 세 사람의 조합은 색다른 시너지를 완성함은 물론, MCU의 새로운 서막을 기대케 한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 미스테리오는 스파이더맨과 함께 히어로로 활약하며 더욱 확장된 스토리와 세계관을 예고한다. 


지금껏 MCU에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미스테리오의 합류는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극의 재미를 배가한다. 


캐릭터들의 새로운 관계도 눈길을 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속 평범한 친구 관계에서 한층 가까워진 사이로 발전한 피터 파커와 MJ(젠다야)는 히어로 무비에 풋풋한 로맨스까지 더해내며 더욱 풍성한 매력을 선사한다. 전작을 통해 MCU 그 어떤 콤비보다도 죽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준 피터 파커와 네드(제이콥 배덜런)의 시너지 역시 건재한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MCU 페이즈 3의 완벽한 마무리를 예고하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2일 개봉해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이번 도로명 부여는 지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의견수렴 절..
  2. LG전자, 英 옥토퍼스 에너지社와 손잡고 클린테크 사업 성장 속도낸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영국 전력회사 옥토퍼스 에너지(Octopus Energy Group LTD., 이하 옥토퍼스)와 손잡고 유럽 클린테크(Clean Tech) 시장에 솔루션 공급을 확대한다.양사는 지난달 28일 영국 런던 옥토퍼스 본사에서 클린테크 분야의 전략적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전자 해외영업본부장 윤태봉 부사장, 영국법...
  3. SKT, `AI 거버넌스 포털`로 AI 서비스 신뢰·안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자사 AI 서비스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사내 `AI 거버넌스 포털`을 공식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AI 거버넌스 포털`은 SKT가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 원칙 `T.H.E. AI`를 기준으로 AI 서비스의 위험과 기회 요인을 분석하고, 위험 수준별 체크리스트 준수 여부를 진단하는 등 AI 기술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강화하..
  4. `서울, 작품이 되다` 서울굿즈 아트콜라보 팝업스토어 북촌 상륙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9월 1일(월)부터 9월 10일(수)까지 북촌 `코너 갤러리`에서 서울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의 단독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서울굿즈는 서울의 매력적인 문화와 감성,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식 기념품으로, 서울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을 담고 있다.2024년 6월 런칭 이후 오프라인 매장 `서울마이소울.
  5. 예스24, 새학기 맞아 서점사 유일 eBook PC 뷰어 필기 기능 고도화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새학기를 맞아 학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eBook PC 필기 기능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개강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학습에 대한 수요가 매년 높아지는 가운데 보다 효율적인 새학기 학습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예스24는 지난 7월 전면적으로 eBook PC 뷰어 리뉴얼을 실시한 데 이어 8월 ...
  6. 수원시, 제30회 양성평등주간 맞아 기념식·포럼·공모전 등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제30회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기념식, 포럼, 공모전, 전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먼저 3일 수원체육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 화합한마당을 열었다.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지역 국회의원, 여성단체 관계자, 시민 등이 함께했다.기념식...
  7. LG유플러스, `1004` `1111` 등 선호번호 1만개 추첨 LG유플러스가 이달 3일부터 16일까지 선호번호 1만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선호번호는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운 유형의 전화번호로, 고객 선호도가 높아 `골드번호`로 불린다. LG유플러스는 매년 추첨을 통해 골드번호 1만개를 제공한다.올해 추첨 이벤트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A000 ▲00AA ▲AA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