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서울독산의류제조 소공인집적지구 공동인프라 작업장 개소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6-26 14:19:59

기사수정
  • 의류제조 소공인 작업공정 지원을 통한 생산비 절감 및 제품혁신 기대

 서울독산의류제조 소공인집적지구 공동인프라 작업장이 지난 6월 21일부터 문을 열면서 금천구가 본격적으로 의류제조 소공인 지원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독산의류제조 소공인집적지구 공동인프라 작업장이 지난 6월 21일부터 문을 열었다. 사진제공=금천구청

 공동인프라 작업장은 독산4동 새울빌딩 5층(시흥대로414)에 위치, ‘공동작업장’, ‘공동샘플실’, ‘패턴실’, ‘사무실’ 등 502.5㎡(152평)규모로 조성됐다. ‘웰팅기’와 ‘특종가공장비’ 등이 구비돼 있다.


 금천구 의류제조업 사업체는 992개로 서울시 자치구중 여섯 번째로 많고, 종사자 수는 9,744명으로 두 번째로 많다. 작업 공간이 부족하고 낙후된 시설이 많아 소공인들의 생산력 증대 및 경쟁력 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사업은 인프라 개선이 시급한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 7월 독산동 지역을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로 지정하고 공동작업장 및 공동판매장 개설 등 지원을 결정하며 시작됐다.


 구는 이번 공동작업장을 통해 금천지역 의류제조업체 생산비 절감과 협업체제 구축을 통한 경쟁력 향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공동작업장에 이어 공동전시판매장을 8월 하순경 독산3동 정보빌딩 1층에 마련한다.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업무협약을 통해 145평 규모 ‘전시·판매장 쇼룸’을 개설한다. ‘개별브랜드 및 공동브랜드 홍보’, ‘신규 거래처 발굴’, ‘일감연계’, ‘해외판로 개척’, ‘마케팅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독산동 일대는 옛 의류제조 산업의 중심지인 구로공단에 인접해 고급브랜드 제품을 생산하는 임가공 업체들이 밀집해 있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장인들의 전통이 어어 지고 있는 곳이다”라며, “역사와 전통이 있는 지역 특화산업인 패션의류 산업 도약을 위해 인프라, 판로개척 등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4.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