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안양천을 사랑하는 모임, 도림천을 사랑하는 모임, 주부환경 구로구연합회, 환경사랑모임 등 구로의제21실천단과 코레일네트웍스(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18일 안양천 주변에서 정화활동을 펼쳤다.(사진 = 구로구청 제공)
[서남투데이=이종범 기자] 서울시 구로구는 지난 18일 안양천에서 수질개선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양천을 사랑하는 모임, 도림천을 사랑하는 모임, 주부환경 구로구연합회, 환경사랑모임 등 구로의제21실천단과 코레일네트웍스(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고척교부터 신정교까지 약 5km구간의 제방, 산책로, 주민편의시설 등에 버려진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고, 유해식물(돼지풀, 환삼덩굴) 제거작업도 진행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더 맑고 깨끗한 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