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봄맞이 가로수·녹지대 정비…푸른 거리 조성 박차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4-02 19:00:01

기사수정
  • 가로수 1만 2천여 주, 녹지대 22만㎡ 정비…수목 생육환경 개선
  • 낙엽·쓰레기 정리, 가지치기, 분진 세척 등 체계적 환경 정비
  • 한뼘정원·봄꽃 식재로 걷고 싶은 거리 연출…지속 관리도 병행

구로구는 봄을 맞아 가로수 1만 2,039주와 띠녹지·일반녹지 22만 7,153㎡에 대한 정비를 실시해, 깨끗하고 화사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수목의 건강한 생장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새봄맞이 가로수, 녹지대 정비 (사진=구로구청 제공)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새봄을 맞아 구 전역의 가로수와 녹지대를 정비하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나섰다. 이번 정비는 총 1만 2,039주의 가로수와 띠녹지·일반녹지 등 총 22만 7,153㎡의 가로변 녹지 공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정비 작업은 겨울철 설치했던 수목 보호용 차단막을 철거하는 것을 시작으로, 묵은 낙엽과 생활 쓰레기 수거, 매연·분진·염화칼슘 등 오염물질로부터 수목을 세척해 건강한 생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수목에 영양을 공급하는 거름주기, 가지치기 등 기본적인 수목 관리도 함께 병행된다.

 

구는 시각적으로도 생동감 있는 거리 조성을 위해 가로수 하부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한뼘정원’을 포함해 초화류와 무늬목, 화관목 식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봄철 특유의 화사한 거리 분위기를 연출하고, 주민들에게 걷고 싶은 거리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래된 수목 지주대를 정비하거나 제거하고, 가로수 보호판 및 보호틀을 보수함으로써 보행자 안전과 도시 경관 개선에도 힘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정비를 통해 도심 속 자연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춘 체계적인 녹지 정비와 지속적인 관리로 푸르고 아름다운 구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4.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5.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6.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7. 김민석 총리, “건설근로자 일자리·안전 위해 정부가 최선 다할 것” 김민석 국무총리가 서울 남구로 인력시장을 찾아 건설근로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자리 확대와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정부의 의지를 밝혔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0일 새벽, 서울 구로구 남구로 인력시장을 방문해 건설근로자들과 현장지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