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중장년층 취업-버스기사 양성 모두 해결하는 프로그램 준비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9-05-21 13:23:03

기사수정
  • 경비원-택시기사에 이은 세 번째 중장년 맞춤 프로그램···내달 5일까지 모집

구로구는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위한 마을버스기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사진 = 구로구)구로구가 경비원, 택시기사에 이어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위한 버스기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로구는 “중장년 구직자들의 마을버스기사 취업을 돕기 위해 교육부터 취업까지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양성과정을 마련한다”고 전했다. 


구로구는 이번 마을버스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기사 충원을 원하는 마을버스회사와 재취업에 난항을 겪는 중장년층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 취업연계를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지난해 관내 마을버스 8개 업체와 면담을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회사가 인력난에 시달린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업체는 면담에서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시내버스로 운전인력 유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돼 이에 대한 대책을 요청했다. 구는 이에 따라 기업의 구인수요를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을 개설하게 됐다. 


‘마을버스 운행 신규인력 양성 교육’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6월 12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된다. 


양성 교육은 기초, 기능강화, 현장연수로 전개된다. 기초과정은 1종 대형 운전면허 취득, 소양교육, 운전적성 정밀 검사, 버스운전 자격취득으로 구성된다. 기능강화 교육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교통안전 체험교육센터에서 운전과 노선 코스를 실습한다. 현장연수는 실제 면접을 통해 확정된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해당 버스노선을 직접 운전해 본다.


교육을 원하는 이는 내달 5일 오후 4시까지 증명사진 1장, 신분증, 이력서 1부를 지참해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명 마감. 


마을버스기사 양성은 중장년 취업을 위한 구로구의 세 번째 맞춤형 교육이다. 구로구는 2017년도부터 경비원 교육과 택시기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비원 취업 프로그램은 237명이 수료해 113명(47.67%)이 취업에 성공했다. 택시 기사 과정의 경우 작년 한 해 총 40명이 수료해 27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택시기사 양성 과정도 내달 7일까지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을 원하는 만 20세 이상 관내 주민은 구로구청 1층 일자리 플러스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중장년층들이 실질적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2.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밤낚시`는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
  3.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탑재...서비스 고도화 SKT가 전세계 빅테크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검색엔진’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협력도 추진한다. 향후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SK텔레콤이 구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양사가 생성형 AI 검색엔진...
  4.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함께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해 경영 건전성 기반의 상인조직 강화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
  5.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17일 신청사 업무 개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청학문화센터 옆)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
  6. 안성시보건소, 시민 건강 수준 향상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바탕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시민의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건강증진사업 담당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리게 됐다.토론회에서 이원...
  7.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2024년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보고회는 구청장, 관계 공무원, 구의원, 장애인복지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결과 및 정책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