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관광재단, 외국인용 서울 관광 패스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출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4-06-03 18:15:04

기사수정

서울관광재단은 외국인용 서울 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의 사용성과 기능을 대폭 개선한 신규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 외국인용 서울 관광 패스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출시

2016년 출시돼 올해로 8주년을 맞이하는 "디스커버서울패스"는 현재까지 누적 무료 관광지 이용 90만 회를 달성해, 무료 관광지 이용 총 100만 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신규 앱 역시 외국어(영문,중문간체, 중문번체,일문)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규 버전의 앱은 기존 웹 뷰(Web View)로 제공되던 화면 구성을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해 이용 편의를 대폭 개선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디스커버서울패스 선물하기와 쿠폰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됐다.

 

고객들의 요청이 많았던 함께 여행하는 친구에게 `패스 선물하기` 기능과 원하는 할인 서비스만 골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 다운로드` 서비스가 신규 오픈된다.

 

화면 구성도 고객 맞춤형으로 개선돼, 디스커버서울패스 사용 방법과 공항철도 이용 안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사용 튜토리얼 단계도 추가된다.

 

디스커버서울패스는 2023 서울 외래관광 실태조사 기준 가장 만족한 서울 관광지 10개 중 6개(경복궁, N서울타워, 한강공원, 롯데월드, 창덕궁, DDP)를 제휴시설로 포함하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한 관광지가 70개소,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102개소를 보유하고 있어 풍부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대표 관광지로는 롯데월드, 이크루즈, SK eSIM, 공항철도 직통열차, 코엑스 아쿠아리움, 따릉이, 한복 대여점 등이 있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셀프 사진 촬영, 면세점, 백화점, 기념품 구매 할인 등이 있다.

 

현재 디스커버서울패스는 24시간권 5만원, 48시간권 7만원, 72시간권 9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여행플랫폼(OTA) 클룩에서는 8,263개 리뷰와 5점 만점 4.7점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관광지 이용과 교통 혜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관광 패스인 만큼, 디스커버서울패스가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출시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서울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서울 관광지에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