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병택 시흥시장, 박지영 세월호 의사자에 헌화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4-16 12:03:07

기사수정
  • 승객 탈출 위해 '생명의 다리' 만든 박지영 의사자···오바마 "영웅"

시흥고등학교 내에 조성된 박지영 의사자 추모공간에 헌화하는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 = 시흥시시흥시는 임병택 시장은 세월호 5주기인 16일 시흥고등학교 내 지영공원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해당 장소는 시흥고 졸업생인 故(고)박지영 의사자의 추모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 지난 2015년 학교숲 조성사업을 통해 시흥고등학교 내에 조성한 공원이다.


지영공원 내에는 박지영 의사자를 추모하는 박지영 추모비가 세워져 있다. 이날 임 시장은 박지영 추모비에 헌화하고 고인을 기렸다. 


박지영 의사자는 지난 2014년 선내 방송을 담당하던 세월호 비정규직 승무원이었다. 이날 침몰하던 세월호에 끝까지 남아 4층에서 구명조끼를 구해 3층 학생들에게 건네며 마지막까지 안내방송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복지부는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지난 2014년 5월 박씨를 의사자로 지정했다. 


특히 박씨는 승객 50여명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생명의 다리’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방한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박씨를 ‘영웅’이라고 지칭하기도 했다. 


임 시장은 “세월호라는 단어 안에는 반성과 추모, 안전한 대한민국을 향한 열망까지 수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며 “고 박지영 의사자가 보여준 희생정신이 주는 묵직한 울림을 마음에 담고 안전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있어 단 하나의 소홀함도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span>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율 분석 결과를 1일 공개했다. 현실화율은 공시가격이 실거래..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폭염 속 `군포 얼음땡` 인기 폭발 군포시가 폭염 대응을 위해 시범 운영 중인 AI 무인 냉장고 `군포 얼음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는 7월 하순부터 중앙공원, 로데오거리, 당정근린공원 등 시민 유동 인구가 많은 3개소에 `군포 얼음땡` 냉장고를 설치해 냉각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운영 초기부터 하루 평균 1,200병 중 90% 이상이 소진되는 등 예상보...
  2.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3. 청년의 눈으로 통상을 보다…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 모집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9월 12일까지 ‘2025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통상정책에 대한 청년층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국제통상 분야의 미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대상은 국내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외국인 포함)으로, 1명 이상 5명 이하 팀을 구성...
  4. 폴리텍대학, 현장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확대…“안전한 캠퍼스 만든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온라인 위주의 안전보건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본격 시행한다.이번 교육은 시설관리, 급식 조리, 환경미화, 경비 등 캠퍼스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와 예방 대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쿨링패.
  5. `K-브랜드, 날개를 펼치다` 남동구, 카자흐스탄 시장개척단 파견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11일 출장길에 올랐다.남동구는 8월 11∼14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인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카자흐스탄 알마티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박 구청장이 이끄는 시장개척단은 와더스킨, ㈜나노메딕스 등 관내 중소기업 15개 사가 참여하며, 화장품과 여.
  6. 광명119안전센터, 12일부터 ‘광북119안전센터’로 명칭 변경 광명소방서가 오는 12일부터 기존 ‘광명119안전센터’의 명칭을 ‘광북119안전센터’로 변경한다.광명소방서는 이번 명칭 변경이 ‘광명소방서’와 ‘광명119안전센터’의 이름이 비슷해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줄이고, 주민들이 보다 쉽게 센터를 구분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광북119안전센터의 관할...
  7.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에 폭염 대비 물품 전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보상왩상하)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 주민들을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물품 지원은 폭염에 특히 취약한 천막, 텐트 등 임시 거주 시설에 살고 있는 주민을 위한 것으로, SH는 시립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용산역 인근 텐트촌 노숙인들에게 쿨 매트, ..
("#simpleSkin19_70").mouseover(function(){ clearInterval(auto); }).mouseleave(function(){ auto = setInterval(roll_idx,3000); }) $("#simpleSkin19_70 .sel").click(function(){ $(this).attr("href",$("#simpleSkin19_70>dl>dd>ol>li").eq(idx).find(".anc").attr("href")); $("#simpleSkin19_70>dl>dd>ol>li").eq(idx).find(".anc").clic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