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2일, 고촌읍 신곡노을공원에서 두 번째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12일, 고촌읍 신곡노을공원에서 두 번째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사랑의 밥차 배식 봉사에는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100여명 및 김포시의회 오강현 시의원 및 이진관 고촌읍장이 참석해 밥차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 매주 금요일 운영되며 무료급식뿐 아니라 민요, 풍물놀이 등 문화공연과 이미용 서비스,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유인숙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올 한해도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운영을 통해 이웃 주민들에게 봄 햇살만큼이나 따스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