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구로구가 경기침체 속 고금리로 시설개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저금리 융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구로구, 식품업소에 최대 1억원 한도 1%대 융자 지원
본 사업은 구 식품진흥기금을 재원으로 ▲식품접객업소 노후시설 개선 ▲식품접객업소 화장실 개선 ▲식품제조‧가공업소 생산시설 현대화 및 교체 ▲모범음식점 육성자금 등의 비용을 저렴한 이자로 대출 해주는 사업이다.
구로구 소재 식품업소 대상으로 지원하며,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자금은 최대 1억원까지 금리 1.5%, 식품접객업소 화장실 개선은 최대 2천만원까지 금리 1%,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은 최대 5천만원까지 금리 1.5%로 2년거치 3년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시설개선을 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의 경우 최대 5천만원까지 금리 1.5%로 3년거치 5년균등분할 상환조건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구의 융자 지원 규모는 총 2억5천만원이다. 지원대상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될 수 있다.
융자 가능 금액은 개인 금융 신용도와 담보 설정 여부, 은행 여신관리규정 등을 심의해 취급 은행을 통해 확정된다.
지원을 원하는 구로구 소재 영업주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로구보건소 위생과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