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0일 부천지역 공공기관, 복지관, 초·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이 참여하는 디딤돌창업지원사업 수요처간담회 네트워킹데이를 마련했다. 디딤돌창업지원사업은 경기도·부천시 특화사업으로 창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공동체 활동을 통한 전문성과 자생력 확보 기반을 제공해 일반 협동조합 및 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디딤돌창업지원사업 수요처간담회
이날 수요처간담회에서는 아동, 청소년, 성인, 다문화, 장애인 등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 설명회와 여성창업기업 제품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사업 공동체별 전시부스를 마련했으며, 지역아동센터장, 어린이집 원장, 초·중학교 교육복지사, 주민센터, 복지관 등 31개의 기관이 참여해 교육 프로그램과 제품 상담을 하는 네트워킹타임을 진행했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창업지원 및 교육, 취업성공패키지사업을 운영하는 종합 취업·교육지원 서비스센터로, 전문 창업매니저를 통한 창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