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 지역구 박영선·이인영 의원 모두 민주당 대표 출마 유력
  • 오종호 기자
  • 등록 2018-07-16 16:22:17

기사수정
  • 박영선, 여론조사 내세우며 지지세 다지기...이인영, 설훈 의원과 단일화 후 출마예정


▲ 2016년 3월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이인영의원, 김종인 대표, 박영선 의원(왼쪽부터).

구로구가 지역구인 두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군으로 거론되면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박영선 의원(구로을)은 아직 출마선언을 하지 않았으나 대표 출마 의사를 숨기지 않으면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데 17일에 출마선언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하다.


이인영 의원(구로 갑)도 자신의 소속 계파인 ‘민주평화국민연대’(민평련)의 또 다른 후보군인 설훈 의원과 단일화를 시도했으나, 여의치 않자 17일 이후 독자적으로 출마 선언을 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박 의원은 자신에게 유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서 바닥정서를 다지고 있다. 박 의원이 인용한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의 ‘차기 민주당 대표 적합도 조사’ 결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1위를 차지했으나, 진보층 응답자만 따로 조사했을 때는 박영선 민주당 의원이 1위로 나타났다.


박 의원은 SNS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백년정당이 되기 위해 필요한 가치’라는 제목의 글을 연달아 올리며 지지세를 다지고 있다. 그는 이 글에서 “통합과 품격을 더불어민주당의 또 하나의 가치로 삼아 대한민국 역사에서 한 번도 해보지 못했던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어낸 백년정당의 길을 가야한다”며 “백년정당의 길은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의원은 출마 여부에 대해 침묵하고 있으나, 10일 설훈 의원과의 단일화 협상에 이어 17일 다시 논의할 예정이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독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영선·이인영 의원은 2011년 민주통합당 당시에도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예비경선에 함께 나선바 있다.


현재까지 대표출마선언을 한 후보는 박범계, 김진표 의원이며, 구로구 출신 두 의원 외에 이해찬, 김부겸, 이종걸, 최재성, 송영길, 설훈, 김두관 의원 등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위에서 인용한 KSOI의 여론조사는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7월 13~14일에 걸쳐 유무선 RDD(무선 79.5%, 유선 20.5%)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9.3%(유선전화면접 5.3%, 무선전화면접 11.5%)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건강한 노후 생활 지원…양천구,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질 때 피부 발진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65세 이상 고령층은 젊은 연령층보다 발병률이 8∼10배 높..
  2.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프랑스식 정통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개점했다.`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크림 톤을 더한 `테라스 가든`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꾸몄다.도심 속 작은 정원에 들어온 듯한 아...
  3. LG U+, 국내 최대 ICT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금상` 수상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ICT 시상식인 `ICT 어워드 코리아 2025(ICT AWARD KOREA 2025)`에서 IT기기 & 통신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올해로 22회를 맞은 ICT 어워드 코리아는 웹·앱·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시상식이다.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각 분야의 전문.
  4. 건강수명 연장…서울 강서구, `어르신 장수누리터` 운영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인 `어르신 장수누리터`를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장수누리터`는 어르신들이 의료 전문가와 건강상담을 받고, 유용한 건강 정보를 얻으며 이웃과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다. 구는 방화보건지소(금낭화로 162)에서 이 사업을 추진한다.올해 7월 기준 강서구의 65세 이상 인구 비율...
  5. 관악구, 늦여름밤 다시 한번 선물같은 신원시장 축제 선사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무더운 여름밤 주민들의 더위를 식혀줄, 관악구 대표 여름행사 `신원시장 달빛축제` 2차 행사를 개최한다.올해 10주년을 맞은 신원시장 달빛축제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의 중요한 발판이 돼왔다.특히, 올해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짜 공동체 축제`를 .
  6. 유정복 인천시장, 신설구 출범 대비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8억 원 확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6년 7월 1일 출범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해 신설구의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신설구 출범 시에는 중단 없는 대민행정서비스 제공과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전산실, 통신실,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통합관제센터 ...
  7. "도시 이야기, 사람 이야기"…GH, 경기도 공공기관 유튜브 새 역사를 썼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굿홈TV`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로부터 실버버튼(Silver Play Button)을 수상했다.29일 기준 구독자 수는 11만 6천 명을 기록, 이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가운데 최초·최대의 성과다.이번 성과는 단순히 `구독자 10만`을 넘어, 공공기관 유튜브도 도민에게 사랑받는 채널로 자리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