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참가
현대차그룹이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World Hydrogen Expo 2025, 이하 WHE 2025)’에 참가해 수소 기술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수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WHE 2025는 2020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대표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와 지난해 수소의 날(11월 2일) 기간 중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국제 콘퍼런스를 통합해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수소 산업 박람회다. ‘Hydrogen Pioneers: Innovate, Unite, and Accelera
군 당국은 지난 3일 자정께 휴전선 부근에서 수상한 인원을 포착하고 진돗개를 발령했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군 당국이 강원도 동부전선에서 침투 정황을 확인하고 진돗개를 발령했다. 4일 9시 기준 군은 강원도 동부전선에서 수색·정찰 작전을 진행하고 있다.
군 당국에 따르면 지난 3일 자정께 휴전선 부근에서 군 감시 장비에 수상한 인원이 포착됐다.
군은 즉각 경계태세를 강화하는 ‘진돗개’를 발령하고, 해당 지역을 대상으로 수색, 정찰활동을 개시했다.
진돗개는 무장공비침투 등 북한의 국지도발 가능성에 대비한 국군의 방어 준비태세를 일컫는다. 3등급부터 1등급까지 구분된다.
평소 3등급을 유지하다가 침투 정황 등 상황이 발생하면 진돗개 2, 전면전 돌입 직전 등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면 진돗개 1로 상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