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6월 15일 예정된 대규모 야외행사 전면 취소…기상 악화에 안전 고려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5-06-13 15:37:13

기사수정
  •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및 ‘한강 드론 라이트 쇼’ 우천으로 모두 취소
  • 잠수교 차량 통행은 정상 운영… 드론 쇼는 가을 시즌에 재개 예정
  • ‘선셋 요가’는 22일 축제 폐막과 함께 연기 진행

서울시는 6월 15일(일) 개최 예정이었던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 ‘2025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을 우천 예보에 따라 전면 취소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는 6월 15일(일) 개최 예정이었던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 `2025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을 우천 예보에 따라 전면 취소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말 전국적인 비 소식과 기상 악화로 인한 시민 안전 우려 및 행사 운영 어려움이 취소 결정의 배경이다.

 

뚜벅뚜벅 축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잠수교 전 구간 차량을 통제하고, 푸드트럭, 힐링존, 포토존, ‘잠수교 선셋 요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주요 프로그램이 집중된 오후 시간대에 강수 확률이 높아지면서 행사 전면 취소가 결정됐고, 이에 따라 당일 잠수교 차량 통행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선셋 요가’는 마지막 회차인 22일(일) 폐막 공연과 함께 연기 개최된다.

 

같은 날 저녁 뚝섬한강공원에서 예정돼 있던 ‘드론 라이트 쇼’ 역시 기상 상황 악화로 취소됐다.

 

서울시는 관람석 침수와 드론 이착륙장 등 행사장 시설 안전 문제가 우려된다고 설명하며, 이번 5회차 공연을 끝으로 상반기 드론 쇼 일정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공연은 오는 9월과 10월 중 더욱 화려한 연출로 재개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예상치 못한 기상 악화로 인해 행사를 즐기고자 했던 시민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최선의 판단을 내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각 행사 취소 및 변경사항은 서울시 120다산콜센터와 공식 누리집, SNS 등을 통해 안내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NHN KCP, 수원시 일본 수출상담회서 글로벌 무역대금 결제 상담 지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지난 3일 ‘2025 수원특례시 일본 바이어 방한 수출 상담회’에서 국내 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일본 수출 및 결제 지원 상담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수원시청이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내 중소제조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일본 현지 바이어 10명이 참여...
  2.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5’ 활용해 레고 브릭 조립하는 이색 체험 공간 선보여 삼성전자가 12월 31일까지 ‘더 프리미어 5’를 활용해 레고 브릭을 조립할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을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코리아와 손잡고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와 ‘레고 빌더’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을 활용해 레고 브릭 조립을 체험 할 수 있다. ‘더 프리미어 5’에 ‘레고 빌더’ ...
  3. 서울시, 어르신 위한 ‘동행 온다콜택시’ 시범 운영…전화 한 통으로 택시 호출 서울시가 7일 스마트폰 앱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디지털 약자를 위해 전화 한 통으로 택시를 부를 수 있는 ‘동행 온다콜택시’ 서비스를 시작하며, 교통약자 맞춤형 교통지원에 나섰다.서울시는 7월 7일 오후 2시부터 어르신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동행 온다콜택시’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다콜택시&r...
  4. 서울시, 밀라노에 K-뷰티·패션 전초기지…유럽 진출 본격화 서울시가 패션과 뷰티의 본고장 이탈리아 밀라노를 교두보 삼아 K-뷰티와 K-패션의 유럽 진출에 본격 착수했으며, 오세훈 시장은 밀라노 현지에서 글로벌 협력 강화와 브랜드 홍보에 나섰다.서울시가 이탈리아 밀라노를 거점으로 삼아 K-뷰티와 K-패션 산업의 유럽 진출 확대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아시아, 중동을 넘어 유럽 본격 진출을 준.
  5. 평택시, 송화택지지구 공공시설 건립 기공식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7일 `송화택지지구 공공시설(팽성도서관·안정어린이집·(가칭)전통문화의 집) 건립`의 첫 삽을 뜨는 기공식을 개최했다.이날 기공식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강정구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낡고 협소한 기존 시설을 이전·신축해 보다...
  6. 인천시, 7월 5일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 개막식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7월 5일 상상플랫폼에서 인천시와 ㈔한국연극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27일까지 23일간의 본격적인 연극 축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연극 애호가와 시민 등 1,500여 명의 관객이 상상플랫폼 객석을 가득 채우며 ..
  7. 박강수 마포구청장, 상암동 ‘사랑e음’ 뷰티케어 행사 참석… “작은 손길이 진짜 복지의 시작”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7월 7일 오전, 상암동 실뿌리복지동행단이 주관한 ‘상암 사랑e음’ 어르신 뷰티케어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상암월드컵파크1단지아파트 경로당을 찾았다.이날 행사는 상암동 실뿌리복지동행단이 주관한 특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지역 주민 스스로 보듬고 돌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