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시민과의 정책소통 위해 민생현장 찾아 나선다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0-08-14 16:25:28

기사수정
  • “시민정책 소통의 날” 동구 방문

 박남춘 인천시장이 14일 샤펠드미앙 인천시청점에서 열린 '2020년 제1회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시민정책 소통의 날’ 행사를 8월 14일 동구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재개했다. 

 

시민정책 소통의 날은 시정부와 시의회, 시민이 함께 생활 현장에서 정책소통을 하는 민선7기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 되어 왔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는 개최하지 못했다. 

 

이번 동구 시민정책 소통의 날에는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과 남궁형 시의원,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동구의 주요 정책 현장을 찾아 추진사항 및 안전시설을 점검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들었다.

 

제일 먼저 찾은 곳은 금창동 더불어 마을 사업 대상지다. 동구 송현동~중구 신흥동 간 연결도로 중 제3구간에 해당 하는 곳으로 주민들과의 이견으로 수년간 멈춰져 있었으나 지난해 민관 합의를 통해 공사를 재개하기로 한 곳이다. 

 

시는 더불어 마을 사업의 추진상황 및 로드맵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주민들과 현장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 주민들은 “지난해 합의 이후 각종 행정절차 등이 진행 되어 온 만큼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주거 환경을 개선 해 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박인서 정무부시장은 “관련 용역사가 선정되었으니 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고 협의하며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 할 것”을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이어서 동구 수소연료전지 건립 현장을 찾아 인천연료전지(주) 관계자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지역 주민들과 약속한 대로 안전성과 환경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시설물을 건립 할 것을 당부했다. 

 

인천교 유수지 현장에서는 동구청으로부터 유수지 환경정비에 대한 건의를 받고 유수지 환경정비 사업 중 단기 시행 할 수 있는 악취 가림판 및 토사유입 방지장치 설치를 우선 검토하도록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또 화수 시장을 방문하여 시장 일대를 둘러보고 시설물의 안전실태를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남궁형 시의원은 “화수시장의 시설물이 낙후되어 점차 슬럼화 되고 안전의 문제도 있다.”고 말하고 “큰 예산을 투입하지 않더라도 시장의 정체성을 살려 전통시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동구지역 시민생활 현장을 둘러본 박인서 정무부시장은 “코로나19로 행정과 시민생활의 많은 부분이 침체되는 분위기가 있었으나 시가 현장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시민생활의 어려움을 함께 듣고 해결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10회의 시민정책 소통의 날을 운영하였고 99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하여 69건은 종결, 30건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처리를 진행 중에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공항공사,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위한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 개소 인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7일 밀알복지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개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날 .
  2. 과기정통부 4차 국정 핵심과제 브리핑, SKT 침해사고 대응 강화 및 인공지능 강국 도약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은 5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5년도 과기정통부 핵심과제 4월 실적 및 5월 계획을 국민에게 보고하는 브리핑을 실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3일 개최된 `주요현안 해법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4번째로 진행된 국민 보고회이다. 유 장관은 이날 SKT 침해사고 대응 현황과 함께 인공지능 ..
  3. 금융위, `24년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및 품질심사평가 결과 발표 금융위원회(위원장 김병환)는 5월 8일(목) 테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24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결과를 의결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기술금융 개선방안(`24.4.)」에 따라 개편된 지표를 최초로 적용하여 진행됐으며, 동시에 개선방안의 현장 안착상황 등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보완 필요사항을 논의했다.하반기 테크평가 결과, 대형리.
  4. "Start up! & Spring up!" 청년창업사관학교 2025 출정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9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2025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Start up! & Spring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출정식에는 중기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청년 창업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
  5.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교육감이 간다` 첨단초 교직원과 간담회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일, 인천첨단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들과 학교 현안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교육감이 간다`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교육 현장에서 자체 해결이 어려운 문제를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 첨단초 교직원들은 학교 규모에 따른 인력 추가 배치, .
  6. `3년 최대 1440만 원` 마포구,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5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산 마련을 돕기 위해 저축액의 최대 3배를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100%에 해당하는 19세부터 34세까지의 일하는 청년이다.매월 10~50만 원을 저축.
  7.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