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옛 노래와 함께하는 동춘서커스’ 공연 마련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0-01-08 17:03:37

기사수정
  • 16일 구민회관 대강당 … 가수 쟈니리, 명국환, 코미디언 방일수 등 출연

구로구가 16일 ‘추억의 옛 노래와 함께하는 동춘서커스’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구로구는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재미와 감동을 선물해드리기 위해 ‘옛 노래와 함께하는 동춘서커스’ 공연을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1, 2부로 나뉘어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KBS ‘명랑극장’, ‘웃으면 복이 와요’ 등에 출연한 원로 코미디언 방일수씨가 사회를 맡는다.


'옛 노래와 함께 하는 동춘서커스' 공연 마련 

1부에서는 ‘뜨거운 안녕’, ‘사노라면’을 부른 쟈니리, ‘방랑시인 김삿갓’의 명국환, ‘대전블루스’의 안정애, ‘사랑은 계절 따라’,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의 박건 등 50, 60년대를 풍미한 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공연을 펼친다.


이어 2부에서는 (사)한국곡예협회가 국내 최고(最古) 서커스인 ‘동춘서커스’를 선보인다. 동춘서커스는 곡예와 묘기 위주의 전통서커스에 예술성이 가미된 종합예술공연이다.


앞서 오후 3시부터는 갤러리 구루지에 건강체험관도 마련된다. 금연클리닉, 혈관검사, 정신건강검사 등 기초검진서비스와 컬링·타깃스포츠 체험이 진행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잠시 잊고 지냈던 지난날의 즐거움을 떠올려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예약 개시 40분만에 준비된 좌석 전석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 사전예약은 지난달 27일 진행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공항공사,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위한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 개소 인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7일 밀알복지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개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날 .
  2. 과기정통부 4차 국정 핵심과제 브리핑, SKT 침해사고 대응 강화 및 인공지능 강국 도약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은 5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5년도 과기정통부 핵심과제 4월 실적 및 5월 계획을 국민에게 보고하는 브리핑을 실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3일 개최된 `주요현안 해법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4번째로 진행된 국민 보고회이다. 유 장관은 이날 SKT 침해사고 대응 현황과 함께 인공지능 ..
  3. 금융위, `24년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및 품질심사평가 결과 발표 금융위원회(위원장 김병환)는 5월 8일(목) 테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24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결과를 의결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기술금융 개선방안(`24.4.)」에 따라 개편된 지표를 최초로 적용하여 진행됐으며, 동시에 개선방안의 현장 안착상황 등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보완 필요사항을 논의했다.하반기 테크평가 결과, 대형리.
  4. "Start up! & Spring up!" 청년창업사관학교 2025 출정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9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2025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Start up! & Spring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출정식에는 중기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청년 창업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
  5.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교육감이 간다` 첨단초 교직원과 간담회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일, 인천첨단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들과 학교 현안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교육감이 간다`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교육 현장에서 자체 해결이 어려운 문제를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 첨단초 교직원들은 학교 규모에 따른 인력 추가 배치, .
  6. `3년 최대 1440만 원` 마포구,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5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산 마련을 돕기 위해 저축액의 최대 3배를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100%에 해당하는 19세부터 34세까지의 일하는 청년이다.매월 10~50만 원을 저축.
  7.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