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 대상 ‘국제캠프’ 실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09-16 13:15:09

기사수정
  • 9월 17일(화) ~ 20일(금) 3박 4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국제캠프’ 실시
  • 금천구 자매도시 중국 ‘문등구’와 중국문화도시 ‘청도’ 방문

금천구가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국제 캠프’를 떠난다고 밝혔다.


금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숙희) 주관으로 실시한다. 캠프 장소는 금천구 자매도시 중국 ‘문등구’와 중국문화도시 ‘청도’다.


이번 캠프는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으로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해외여행을 통해 자아발견 및 자기 역량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금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해외여행 미경험 청소년을 우선하여 31명을 선발하고 참가자들의 안전 등을 위해 총 3회에 걸쳐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9월 9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국제 캠프’ 사전모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해외여행 시 유의 사항 등을 안내 받고 있다

캠프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중국 위해시 문등구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방문하고, 우리나라 역사 인물 ‘장보고’ 유적지 ‘적산법화원’을 답사하게 된다.


또, 중국문화도시 ‘청도’를 방문해 박물관 및 그 지역 상업지구를 탐방하고, 중국 전통시장 등도 체험하며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장래 희망에 대해 물었더니, ‘TV에서 나오는 장면처럼 멋진 캐리어를 끌고 공항에 가는 것’이란 답을 했다”며, “그 아이의 바람을 계기로 올해 처음 이번 캠프가 기획됐고,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구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0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7대 1` 경쟁 뚫은 80팀, 한강서 멍때리기 승부 펼친다 서울시는 11일 오후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80팀 128명이 참가하는 ‘2025 한강 멍때리기 대회’를 열고, 시민투표와 심박수 측정을 통해 가장 ‘잘 멍때리는’ 시민을 선발한다고 밝혔다.‘격렬하게 아무것도 하지 않기’를 경쟁하는 특별한 대회가 오는 주말 서울 한복판에서 열린다. 참가자..
  2. 트랙터 집회에 서울시 “교통혼잡 우려”… 전농 “경찰이 길 가로막아” 서울시는 10일 전국농민회총연맹이 주최한 트랙터 집회로 시민 불편이 커지고 있다며 경찰에 즉각적인 대응을 요청했으며, 전농은 경찰이 집회를 방해하고 있다며 이를 헌법적 권리 침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10일 오후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이 서울 시내에서 주최한 트랙터 집회를 두고, 서울시와 전농 간에 강한 입장 차가 드러나고 있..
  3. 국토부 "창원NC파크 재개장, 조속 안전조치 완료 시 가능... 타 구장 점검은 사용제한 의미 아냐" 국토교통부가 창원마산야구장(NC파크) 외벽 부착물 낙하 사고와 관련해 정밀안전진단이 재개장의 필수 조건이 아니며, 다른 프로야구장 점검도 사용 제한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 29일 창원NC파크에서 발생한 외벽 부착물(루버) 낙하 사고로 3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에...
  4. 경기도, 반려동물 진료 위해 동물의료기관 3곳과 손잡아 경기도는 ‘반려동물의 날’을 맞아 9일 반려마루 여주에서 도내 주요 동물의료기관 3곳과 보호동물 및 사회봉사견의 진료와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도와 넬동물의료재단, 본동물의료센터, 해마루반려동물의료재단 간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보호동물 및 사회봉사견의 진료 지원, 입양 연계,...
  5. LH, 청년센터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주거상담소’ 첫 운영 LH는 8일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 전국 청년센터 근로자를 대상으로 청년 주거정책 상담 역량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청년 주거상담소(근로자편)’ 프로그램을 처음 시행했다고 밝혔다.는 8일 서울 용산구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 ‘찾아가는 청년 주거상담소(근로자편)’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청년 주..
  6. 민주당 “국민의힘 후보 교체는 새벽 쿠데타… 내란 본당 자처” 더불어민주당은 10일 국민의힘이 김문수 후보를 전격 교체한 데 대해 “민주주의를 파괴한 내란 쿠데타”라고 강도 높게 비판하며, “국민의힘은 더 이상 정당이라 부를 수 없다”고 주장했다.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신속대응단은 10일 오전 성명을 발표하고, 국민의힘이 공식 경선을 통해 선출된 김문수 후보를 자정 이후 비.
  7.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권영세 “읍참마속의 결단”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후보 단일화 실패에 따라 김문수 후보의 자격을 취소하고 새로운 후보를 지명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어떤 결과가 나오든 모든 책임은 제가 지겠다”고 강조했다.대통령 선거 공식 후보 등록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중대한 결단을 내렸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