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이온킹’ 숫자로 정리해보는 위엄, 전설이 돌아온다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7-04 11:18:11

기사수정

디즈니의 흥행 릴레이 정점을 찍을 ‘라이온 킹’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디즈니 사상 최고의 스펙터클 대작을 예고하는 ‘라이온 킹’(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은 그 명성만큼 많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전설의 감동 대작으로 돌아오는 ‘라이온 킹’이 세운 위엄을 숫자로 정리해본다.



#1 깨지지 않는 기록

968,483,777 달러, 1위, 34개 부문 수상…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1994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은 월드와이드 9억6,848만3,777 달러(한화 약 1조1,387억 원) 수익을 올렸다. 


이는 역대 전세계 전체 관람가 박스오피스 1위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역대흥행 기록 전설로 남아 아직도 깨지지 않고 있다.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은 1994년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1994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타이틀까지 갖고 있는 명실상부 디즈니 최고의 전설이다.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은 개봉 당시 제67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및 음악상, 제52회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 및 작품상 수상 등 전세계 34개 부문 수상 29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놀라운 성과도 이뤘다.


이렇듯 놀라운 기록을 갖고 있는 전설의 영화 ‘라이온 킹’이 이번에는 어떤 기록을 세울지 기대를 모은다.



#2 브로드웨이 뮤지컬 역대급 흥행

1억명, 6대륙, 20개국, 100개 도시…


뮤지컬 ‘라이온 킹’ 공연 모습 (사진=브로드웨이닷컴)

‘라이온 킹’은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뮤지컬에서도 최고의 자리를 놓치고 있지 않다. 


1997년 브로드웨이 초연한 뮤지컬 ‘라이온 킹’은 이후 6대륙 20개국 100여개 이상 도시를 돌며 매일 밤 솔드 아웃을 기록 중이다. 


뮤지컬 ‘라이온 킹’은 지난 20년 간 미국 토니상, 영국 로렌스 올리비에상 등 전 세계 70여개 주요 뮤지컬 상을 휩쓸며 역대 뮤지컬 역사상 역대급 흥행의 주인공으로 불린다. 


월트디즈니컴퍼니는 지난 5월 17일 뮤지컬 ‘라이온 킹’이 전 세계 1억명 관객을 돌파했다고 공식 발표해 그 위엄을 증명했다. 


NO.1 면모를 보여준 ‘라이온 킹’은 이번엔 스크린으로 만남을 예고한다. 영화 ‘라이온 킹’은 뮤지컬과는 또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3 한스 짐머&엘튼 존이 만들어낸 불멸의 명곡

9주 1위, 103주 차트인, 4개 부문 수상…


영화 ‘라이온 킹’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라이온 킹’ 하면 경이롭고 스펙터클한 비주얼 뿐만 아니라 많은 명곡들이 머리 속에 떠오른다. 


바로 현존 최고의 뮤지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한스 짐머와 세기의 팝스타 엘튼 존이 선사한 불멸의 명곡들이다. 


이 음악들은 1994년 개봉 당시 빌보드 OST 차트에서 9주간 1위를 했으며, 발매 이후 빌보드 OST 차트에서 103주간 차트인을 했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를 증명하듯 제37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4개 부문 수상을 석권하며 레전드가 됐다. 


이처럼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라이온 킹’ 불멸의 명곡들은 새롭게 탄생해 다시 한 번 관객들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4 비욘세&도날드 글로버의 만남

30초 예고편에 전세계 폭발시킨 위엄


영화 ‘라이온 킹’ 캐스트&캐릭터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영화 ‘라이온 킹’ 캐스트&캐릭터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30초 킹 예고편’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관객들의 가장 뜨거운 반응이 나온 주인공, 바로 비욘세와 도날드 글로버다. 


전세계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인 비욘세와 감독부터 노래, 연기, 각본까지 다 하는 다재다능 만능 재주꾼 도널드 글로버의 만남에 전 세계 팬들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이번 ‘라이온 킹’에서 비욘세와 도날드 글로버는 각각 날라와 심바로 분해 독보적인 보이스로 디즈니 사상 최고의 대작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들과 함께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등도 참여해 스펙터클한 비주얼에 완벽한 더빙까지 선사할 것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라이온 킹’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영화 ‘라이온 킹’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디즈니 영화 ‘라이온 킹’은 왕국 후계자인 어린 사자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죄책감에 시달리던 과거 아픔을 딛고 날라 및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스펙터클 감동 대작이다. 


모든 분야에서 1위를 휩쓸며, 디즈니 사상 최고 대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디즈니 영화 ‘라이온 킹’은 북미에서는 7월 19일, 국내에서는 7월 17일 개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