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44회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소개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4-04-18 13:45:35

기사수정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계기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2편을 제작, 오는 19일(금) KBS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2024 `대한민국 1교시` 진행자. 왼쪽부터 유튜버 민쩌미, 아나운서 이광엽

첫 번째 특집방송은 ‘대한민국 1교시’로, 2005년부터 교육부, KBS3 라디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 기획하고 사랑의 열매에서 후원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방송이다. 보이는 라디오 형태로 제작됐으며, 올해 20회를 맞았다.

 

올해는 ‘손잡고 한 발짝 더’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워너비 유튜버 ‘민쩌미’와 이광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안내견 인식개선 동화 ‘함께 걷는 길이라면, 어디든 좋아!’, 장애인 여행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우리 같이 가자’, 100만 과학 유튜버 ‘궤도’의 장애인 보조공학센터 체험, 허우령 앵커·이준민 마술사가 출연해 초등학생에게 전달하는 ‘장애인의 날’ 메시지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1교시’는 오는 4월 19일(금) 9시부터 KBS1·3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며, KBS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두 번째 특집방송으로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자전거는 두 바퀴로 달린다’가 방송된다. 장애이해교육 드라마는 교육부, 삼성화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 기획해 2008년부터 매년 ‘장애인의 날’에 방송되고 있으며,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았다.

 

이번 드라마는 발달장애를 가진 친구와 진로를 고민하는 과정을 담아냈으며, 그룹 위키미키 멤버로 뮤지컬 ‘영웅’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 중인 최유정(은애 역)과 데뷔 후 다양한 작품 및 광고 모델로 활동 중 ‘보이즈 플래닛’에 참가하며 인지도를 높인 배우 정민규(민욱 역),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다채로운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배우 한기찬(정훈 역)이 출연한다. 방송은 KBS1TV에서 4월 19일(금) 11시 10분에 이뤄진다.

 

‘자전거는 두 바퀴로 달린다’는 앞서 지난 15일(월)에 서울 양천중학교(교장 이순규)에서 학생 시사회를 개최했으며, 최유정·정민규·한기찬 배우와 양천중학교 재학생, 손기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한호규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상무 등 총 430여 명이 함께 관람했다.

 

한편 특집방송 시청 후에는 ‘제26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방송소감문 부문에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